▲ 서현 진스킨의원 김정일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깨끗한 피부 표현을 저해하는 여드름은 비단 10대들의 고민만은 아니다. 성인 여성의 경우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서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으며, 생활습관이나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서도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

여드름은 여드름균에 의해 유발하는 피부질환으로, 위생적이지 않은 손이나 도구 등으로 자주 접촉할 시 질환이 심화하고 그 범위가 확대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특히, 여드름이 악화되면 더 큰 염증과 흉터를 발생시킬 수 있어, 여드름 부위를 손으로 만지는 습관은 반드시 교정하는 것이 좋다.

피지선의 활성화로 과도한 유분이 분비되고 모낭이 막혀 세균이 번식하는 여드름은 피부과 치료 시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여드름의 원인과 염증성 병변 여부, 종류 등을 정확하게 분석해, 그에 맞는 치료를 적용해야 여드름 흉터를 최소화하고 재발을 막을 수 있다.

여드름은 피부과 치료 후 피부가 움푹 패이거나 튀어나오는 등의 여드름 흉터를 남길 수 있다. 이는 자연적으로 좋아지기 어려워, 적절한 케어를 통한 여드름 흉터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여드름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여드름 치료 과정에서부터 문제가 있는 피지선만을 선별해 파괴하는 타깃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아그네스는 질환을 유발한 피지선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해 여드름의 원인을 제거한다. 정상적인 피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여드름의 근본 원인을 제거해 재발률이 낮으며, 짧은 시술시간으로 즉각적인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치료 후 남은 여드름 흉터는 재생 레이저와 재생 주사 등을 적용해, 자연스럽게 재생을 유도할 수 있다. 흉터는 박스카형, 롤링성 등 다양한 형태를 하고 있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그에 맞는 케어를 적용해야 한다. 또한, 흉터에 따라 3개월에서 6개월 정도의 치료 기간이 소요될 수 있어, 꾸준히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DNA인피니 레이저는 적은 통증과 다운타임으로 피부 재생 효과를 부여하고, 흉터를 개선한다. 진정관리와 재생관리를 한 번에 진행해 여드름 흉터 함몰 및 재발 위험을 낮추며, 피부 리프팅 효과도 함께 부여한다. PDRN DNA 주사는 피부조직의 재생 및 성장을 유도해 여드름 흉터의 재생을 도우며,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서브시전&크로스 TCA 도트 필링은 여드름과 여드름 자국을 개선하고 넓고 깊은 흉터를 치료할 뿐만 아니라, 콜라겐 생성 및 피부 재생으로 넓고 늘어진 모공이 축소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여드름 흉터는 치료과정에서부터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염증 및 흉터를 감소할 수 있는 맞춤 치료를 적용해야 한다. 또한, 개인별 맞춤 치료가 필요한 만큼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며, 치료 후 체계적인 관리를 적용해야 흉터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치료와 함께 본인의 생활습관 개선도 중요하다. 질환 부위를 손이나 도구로 만지는 습관과 위생습관을 교정하고, 식습관과 라이프 스타일 전반을 개선해야 피부과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서현 진스킨의원 김정일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