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스의원 잠실점 장기현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강한 바람이 부는 추운 날씨에 생기는 건조함과 코로나 여파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피부에 각종 문제가 생겨 고민인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마스크를 오랜 시간 착용하게 되면 마스크 속 고온다습한 환경 때문에 접촉성 피부염이 생길 수 있고, 외부 자극에 의해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피부 탄력이 떨어져 얼굴 피부의 전체적인 컨디션이 급격하게 나빠질 수 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은 마스크팩 또는 기능성 화장품, 이너뷰티 등을 활용해 홈 케어로 관리를 하기도 한다. 그러나 홈 케어 관리도 한계가 있다. 이러한 이유로 처지고 건조해진 피부를 다시 건강하게 회복시켜주는 리쥬란힐러 시술이 있다.

조직재생물질인 PN(Polynucleotide: 연어에서 추출한 재생 특화 성분)을 피부 속 진피까지 전달해주어 손상된 피부 내부의 생리적 조건을 개선시켜 피부결과 주름개선 효과를 주는 피부 시술로 알려져 있다.

피부치유능력을 활성화하여 피부 속 환경을 개선하고 피부 구조를 복원하는데 탁월한 리쥬란은 피부 보호막 재생을 비롯해, 피부 재생력 및 피부 탄력 증가, 피부결과 잔주름 개선, 피지 감소를 도와 피부 톤을 한층 더 밝게 만들어주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다만, 손상된 피부나 얼굴 잔주름, 얼굴 전체 탄력개선 등의 리쥬란힐러 효과를 빨리 보기 위해 무리하게 진행할 경우 피부 괴사, 통증, 엠보싱 자국, 멍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외부 자극으로 인해 피부가 예민해졌거나, 노화 진행으로 인한 잔주름과 피부 탄력 저하, 피부 속 건조, 유·수분 밸런스 불균형 등이 고민인 이들의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될 수 있다.

부작용이 거의 없는 비교적 안전한 피부관리 시술에 해당되지만, 피부에 직접 주사하여 진행되는 만큼 본인의 피부 상태와 타입, 두께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피부과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더욱 안전하다. 시술 전 복용 중인 약물이 있는지, 시술 후 주의사항도 꼼꼼하게 체크할 필요가 있다.(밴스의원 잠실점 장기현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