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남자 눈성형을 위해선 이상적인 밸런스까지 고려해야 [양진일 원장 칼럼]

양진일 원장l승인2021.02.19l수정2021.02.19 16:3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아이리드성형외과 양진일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최근 남성들도 외모에 아낌없이 투자를 하고 있다. 이를 두고 소위 그루밍족(Grooming)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들은 자신을 돋보이도록 하기 위해서 피부와 두발, 치아 관리는 물론 성형수술까지 마다하지 않는다. 그중에서도 눈성형의 비율이 가장 높으며, 실제로 눈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들의 비중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남성들의 경우 여성들의 눈성형과는 다르게 접근을 해야 한다.

남성과 여성은 얼굴 구조는 물론 분위기, 피부 상태도 다르다. 때문에 여성분들과 동일하게 눈성형을 할 경우 다소 부담스럽게 보이거나 얼굴 이목구비가 조화롭지 않게 보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남성들의 경우 눈의 길이가 길고 얇은 쌍꺼풀, 혹은 쌍꺼풀이 없는 또렷한 눈모양이 느끼하지 않으면서 남자다움과 호감 및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를 심어준다. 불필요한 지방이나 눈뜨는 정도를 감안하여 개인에게 맞는 성형을 해야 한다.

부드러운 라인을 위해서 매몰법을 통해 자연스러운 쌍꺼풀 연출을 하는 것이 핵심이다. 하지만 눈꺼풀의 지방이 많거나 눈꺼풀이 심하게 처진 경우엔 절개법을 통해 라인을 낮게 잡아 진행을 해야 한다.

눈성형을 진행한 후엔 수술한 부위는 피부의 상태가 매우 약해져 있어 외부의 자극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손을 대지 않아야 한다. 간혹 수술 부위가 가려울 때면 깨끗한 상태의 면봉이나 거즈 등으로 가려운 부위를 살짝 닦아주는 것이 좋다. 음주와 흡연은 염증 및 출혈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한 달가량 삼가고, 땀이 흐를 정도의 격한 운동 역시 한 달가량 삼가야 한다. 세안의 경우 상처 부위에 물이 닿지 않아야 하며, 상처 부위에 대한 세안은 실밥을 뽑고 난 그다음 날부터 가능하다.

또한 간단한 수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아이리드성형외과 양진일 대표원장)

양진일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미학적 포토갤러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28, 10층 1016호(적선동, 광화문 플래티넘  |  대표전화 : 02-734-8802  |  팩스 : 02-6383-0311 ㅣ 발행일자 : 2015년 1월 1일
등록번호 : 서울 아03542  |  등록일자 : 2015년 1월 20일 ㅣ제호 : 미디어파인 ㅣ 발행인 : 문수호  |  대표이사 : 이창석   |  주필 : 김주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석
Copyright © 2021 미디어파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