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반트성형외과 이현직, 박수진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이중턱이 형성되는 대표적인 이유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얼굴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된 경우, 두 번째로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얼굴살이 아래로 처지는 경우이다.

이렇게 늘어진 턱살은 둔해 보이는 얼굴형과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는데, 이중턱지방흡입은 뼈를 깎는 수술과 다르게 얼굴에 있는 불필요한 지방만을 제거할 수 있어 그만큼 받는 이에게 부담이 덜할 수 있다. 자기관리를 위해 이를 고려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는 지방을 흡입해 만든 갸름하고 세련된 V라인으로 자신의 이미지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개개인의 피부 타입이나 노화, 피부 탄력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대표적인 이중턱지방흡입에는 얼굴지방흡입과 비너스지방흡입이 있으며 수술 시간은 상황에 따라 40~60분 정도 소요된다. 받은 후에는 붓기와 흉터가 적은 편이라 비교적 빠른 회복을 지향할 수 있는 편이다.

얼굴지방흡입의 경우 하안면부에 축적된 피하지방을 제거하여 목과 턱의 경계를 또렷하게 만들고 갸름한 턱라인을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다. 그리고 만약 노화가 상당히 진행되었거나 피부 탄력이 약한 타입이라면, 지방흡입에 쓰이는 파장과 리프팅에 쓰이는 파장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비너스 지방흡입을 통해 이중턱과 탄력을 모두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는 피부 속에 직접적으로 레이저를 조사하기 때문에 지방 분해를 유도함과 동시에 피부 탄력이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순히 지방을 빼는 수술이라고 이중턱지방흡입을 생각하기 쉽지만 얼굴형과 뼈의 구조 등을 파악한 뒤 필요한 만큼만 지방을 제거하여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얼굴 라인을 만들어 주는 것이 핵심적인 부분이다. 따라서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의료진이 지방성형에 대한 풍부한 집도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이는 신경과 혈관이 밀집한 얼굴 부위에 진행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안전에 대해 주의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3D-CT 등 정밀 검사를 통해 얼굴 속 지방량과 두께 및 근육량 등 상태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한 상태에서 계획을 세우는지, 정교한 디자인을 통해 완성도를 높여주는지, 또 힐라이트, 고주파와 같은 장비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붓기, 멍을 완화해주는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등을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무턱대고 특정 수술을 결정하기보다는 자신의 이중턱 원인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원인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아야 결과적인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또, 단순히 저렴한 가격만을 보고 접근하기보다는 전문성을 갖춘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을 받은 뒤 수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다.(아반트성형외과 이현직, 박수진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