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포시즌성형외과 최준석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날씨가 풀리면서 노출에 대비해 몸매에 신경 쓰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다이어트는 물론이고 가슴성형을 찾는 사람들이 성형외과를 많이 찾고 있다. 가슴성형은 보형물 선택이나 절개 위치 등 다른 수술에 비해 더 많은 고민을 하게 한다.

가슴성형을 하기로 결심했다면 절개부위는 어디인지, 어떤 방법으로 수술을 하는지 보형물은 어떤 것이 적합한지 등 디테일 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다. 이 모든 것이 종합되어야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있으며 수술 후 빠른 회복과 만족도 또한 높아질 것이다.

가슴 밑선 절개는 시야 확보가 충분하고 박리가 많지 않아 출혈과 통증이 많이 없어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절개 부위를 직접 봉합하는 것이 절개 가장자리를 잘 맞출 수 있어 흉터 넓어짐이 적으며 보형물을 삽입하는 위치에 따라 보형물의 비침 현상, 촉감, 이동, 통증, 회복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결정을 해야 한다.

모든 성형수술이 안전에 유의해야 하지만 보형물이 들어가는 가슴수술의 경우 감염에 특히 더 신경을 써야한다. 켈러펀넬을 사용하게 되면 보형물에 직접적으로 손을 대지 않고 삽입이 가능하며 절개 범위도 적어 불필요한 출혈을 줄일 수 있다. 또한 구형구축 관리를 위한 항생제를 사용하여 미세 감염에도 철저히 예방할 필요가 있다.

수술 후 케어도 수술만큼이나 중요하다. 회복을 위해 가슴성형 담당 주치의가 말하는 내용을 잘 지키고 절개 부위의 흉터관리도 해주어야 한다. 흉터연고를 꾸준히 바르고 옅은 흉터는 레이저를 통해 관리 받을 수 있다.

수술은 진행하는 병원마다 노하우가 다르기 때문에 충분히 알아보고 장단점을 비교해본 후 본인의 상황이나 직업 등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성형외과 전문의의 상담 없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가슴 크기나 모양이 본인의 몸과 잘 맞지 않는 등 잘못된 수술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크다.

또한 간단한 수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부산 포시즌성형외과 최준석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