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닥터에버스의원 마곡점 김정환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나이가 들수록 볼살이 늘어지고, 이중턱이 생기는 이유는 피부 노화와 관련이 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 얼굴 볼살을 싸고 있는 막이 점차 느슨해지면서 볼이 처지게 된다. 이에 따라 입가 팔자 주름이 깊어지고 턱 밑의 피부도 처지는 것.

처진 볼살과 이중턱은 리프팅 시술을 통해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은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 응고점을 만들어, 늘어진 피부조직을 수축시켜 리프팅한다. 피부 속 가장 깊숙한 근막층까지 도달해 피부를 당겨주기 때문에 주름, 탄력 개선 및 리프팅 효과가 뛰어나다.

그 중에서도 많은 이들이 선택하는 얼굴리프팅 시술에는 인모드 리프팅이 있다. 불필요한 지방 세포를 사멸하고 표피층, 진피층의 콜라겐 생성과 엘라스틴을 촉진시켜 주는 시술이다. 이와 같은 인모드 리프팅은 인모드FX와 인모드포마(FORMA)로 나누어진다.

먼저 인모드포마는 1단계 모드로, 피부 표피층과 진피층까지 적용된다. 러빙 방식으로 문지르면서 피부의 표피와 진피층에 고주파 열을 전달하는데, 써마지처럼 진피층의 콜라겐 리모델링을 통해 피부 표면에 탄력을 더하고 피부 결이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멍과 붓기가 없다는 특징을 지닌다.

인모드FX는 이보다 더 깊은, 피하지방층과 근막층까지 적용 가능하다. 깊은 층까지 열 전달을 위해 피부를 흡입한 후 일정 기간 동안 고주파 열을 전달하고, 충분히 열이 전달된 피부와 피하지방층에 고전압 전류를 흘려보내 피하지방층을 선택적으로 파괴시키는 효과를 본다.

즉 인모드FX는 고주파 열과 고전압 전류 2가지 에너지를 사용하며, 고주파 열 에너지는 피부의 탄력과 리프팅 효과를 높여준다. 또 고전압 전류는 지방세포를 파괴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지방볼륨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탁월, 기존의 리프팅 시술에 비해 큰 이점을 지니고 있다.

이와 같은 명확한 차이를 보이는 인모드 리프팅은 의료진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하다. 리프팅 시술은 장비나 기구를 잘 이해하고 충분한 숙련도를 가지고 있으면서, 얼굴 디자인을 잘하는 시술자와 상담을 통해 올바른 방법을 선택해 시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며,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닥터에버스의원 마곡점 김정환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