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우성애산부인과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나이가 들면 자연스러운 신체 노화가 찾아오게 된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눈에 보이지 않는 질이완증으로 인해 불편함을 갖고 있으며 여성성형을 통해 이를 개선하고자 한다.

초기 질 이완증의 경우 증상이 미미하게 나타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질건조증, 질염 등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이완된 정도가 심한 경우라면 질성형수술을 통해 잃어버린 질의 탄력을 되찾을 필요가 있다.

또한 더 나아가 질 이완증을 방치할 경우 직장류로 인한 변비 증상, 자궁하수, 골반장기탈출증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진행정도에 따라 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일 질 이완증과 더불어 소음순의 변형과 늘어짐으로 인해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갖고 있다면 이쁜이수술 등의 소음순성형을 병행하여 불편한 증상을 개선해볼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요실금, 등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개선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여성성형수술의 경우 개개인마다 증상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여성성형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맞춤 방법을 시행하는 곳인지, 의료진의 숙련도와 노하우가 검증된 곳인지, 사후관리를 체계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곳인지 꼼꼼하게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원주우성애산부인과 의료진)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