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진성형외과의원 원기정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지방흡입술은 말 그대로 체내에 있는 지방을 제거해 체형을 교정하는 수술이다. 실제로 식단 관리나 운동으로 잘 빠지지 않는 특정 부위의 군살을 제거해 원하는 몸매 라인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하지만 유의점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수술을 진행할 경우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수술 전 주의점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지방흡입수술은 몸의 피부 바로 아래에 있는 피하지방층의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로 크게 두 단계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는 피하지방을 분리, 파괴하는 단계이며 두 번째는 분리, 파괴된 지방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보통 지방흡입 수술 시간은 부위별, 체형마다 차이가 있지만 1~2시간 정도 소요되며 별다른 입원, 회복과정 없이 일상생활의 복귀가 빠른 편이다. 다만, 수술 시 수면마취, 경우에 따라 전신마취까지 진행하는 수술이므로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상주하에 꼼꼼한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한 수술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지방흡입 수술은 단순히 체중감량을 위한 수술이 아닌, 체형 교정의 미용 목적의 수술인 만큼 수술 후 체중감량의 폭을 기대하기보다는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몸매 라인 변화를 줄 수 있어 개인마다 다른 체형과 부위를 고려해 팔, 허벅지, 복부, 등 특정 부위의 적합한 디자인이 이루어져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지방이 부피에 비하여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체중 감소의 폭이 생각보다 크지 않지만, 시각적인 몸매 보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미용 목적의 수술이므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오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의 지방의 두께와 살성, 피부 탄력도 등 체형에 맞는 디자인을 하여 수술 계획을 잡는 것이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이 될 수 있다.(원진성형외과의원 원기정 원장(의학박사))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