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비율과 구조에 맞게 진행되어야 [하성욱 원장 칼럼]

하성욱 원장l승인2021.02.22l수정2021.02.22 17:58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부산 뉴스타일성형외과의원 하성욱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자신의 외모 중 만족스럽지 않은 부분이 있을 때 성형으로 이를 해결하는 것이 하나의 대안으로 완전히 자리 잡았다. 이에 많은 이들이 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눈과 코 성형을 가장 선호한다. 더욱이 코는 이목구비 중에서도 가장 입체적인 형태를 띠고 있으며 얼굴의 정중앙을 차지하고 있어 약간의 개선으로도 큰 이미지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콧대가 높아지면 옆 광대와 턱이 들어가 보여 상대적으로 얼굴이 갸름해 보이고, 눈 사이가 먼 것이 보완되어 얼굴 비율을 조화롭게 만들 수 있다. 이처럼 전체적인 이미지 변화를 위해 많은 이들이 코성형을 선택하고 있지만, 후회 없는 결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점검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무작정 유행만을 따른 코 디자인을 선호하거나 특정인의 코 모양을 선망하여 이것만을 고집하는 이들이 적지 않은데, 이럴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 결과에 싫증이 날 가능성이 크다. 또한, 자신의 개성을 잃어버리게 되어 전체적으로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이미지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오랜 시간 동안 후회하지 않을 코 형태를 원한다면 자신의 이목구비 조화와 얼굴의 균형을 고려한 개인 맞춤 디자인으로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코는 미적인 부분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냄새를 맡는 후각기관이며 호흡기 일부분이기도 하기에 겉으로 보아서는 단순한 모양일지라도 그 속에는 다양한 해부학 구조들과 혈관 및 신경들로 이루어져 있다. 그러므로 코성형 시에는 코의 구조 또한 면밀하게 관찰하여 기능적인 부분까지 고려되어야 한다.

만일 코의 모양에만 초점을 맞추어 수술이 진행될 경우에는 염증을 비롯하여 구형구축과 보형물 비침, 혈종 등의 부작용 우려가 발생할 확률이 다소 높다. 이는 결국 재수술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코성형을 진행하기 전에는 코의 비율과 구조 등을 정밀하게 분석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보형물을 통해 맞춤 수술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성형의 종류는 다양하다. 따라서 자신에게 최적화된 수술 방법을 선택해보는 것이 좋으며 이를 판단할 수 있는 집도의의 역량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따라서 성형외과를 찾을 때는 단순히 이벤트 비용만을 체크하지 말고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곳인지, 진료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는 곳인지, 후기는 어떠한지 등을 충분히 살펴보길 바란다.

대중화된 수술이라 쉽게 생각하고 코성형 후 체계적인 관리를 동반하지 않는다면 기대했던 것과 다른 결과가 도출될 수 있다. 따라서 수술 후에는 의료진의 진단 하에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이를 잘 실천해주어야 한다.(부산 뉴스타일성형외과의원 하성욱 대표원장)

하성욱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미학적 포토갤러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28, 10층 1016호(적선동, 광화문 플래티넘  |  대표전화 : 02-734-8802  |  팩스 : 02-6383-0311 ㅣ 발행일자 : 2015년 1월 1일
등록번호 : 서울 아03542  |  등록일자 : 2015년 1월 20일 ㅣ제호 : 미디어파인 ㅣ 발행인 : 문수호  |  대표이사 : 이창석   |  주필 : 김주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석
Copyright © 2021 미디어파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