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럽미즈라미체의원 주종호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가 처지고 탄력을 잃는 것은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노화 현상이지만, 그 정도가 심할 시엔 나이가 들어 보이게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요즘과 같이 외모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많은 시대의 풍토상 이런 점은 다소 예민한 부분으로 다가올 수 있어, 최근 들어 탄력 있고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 노화 현상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안티에이징 솔루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

안티에이징 솔루션 중, 대중의 선호도가 높은 레이저 리프팅은 인모드, 써마지FLX, 울쎄라 등 다양한 편이다. 만약 이를 고려하고 있다면 피부의 처짐 정도와 주름의 깊이, 피부 컨디션에 맞춰 본인에게 적합한 리프팅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중 인모드는 처진 이중턱과 잔주름 개선을 원하는 이들이 활용할만한 방법으로, 지방 감소와 탄력 개선을 도와주어 전보다 매끄러워진 얼굴을 기대해볼 수 있다. 또한 고강도 RF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불필요한 지방의 제거 및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탄력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쉽게 개선이 어려운 바디라인을 관리하고 싶을 때 고려해볼 수 있으며, 리프팅 및 타이트닝 기능으로 피부에 탄력을 더해줄 수 있다.

이러한 인모드는 총 두 가지 모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번째로 MINI FX 모드는 HVP 에너지가 45도~47도의 열로 지방세포를 사멸해 이중턱과 처진 볼살 개선에 도움을 주며, 두 번째로 FORMA 모드는 Multi-Polar 에너지가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을 생성하여 자연스러운 타이트닝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써마지FLX는 피부 표피층에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방법으로, 피부 표면이 탄력 있고 유려해지도록 타이트닝 기능을 부여한다. 이전 3세대 기기인 CPT 보다 팁 사이즈가 약 33% 더 넓어져 더욱 빠른 시술을 기대해보실 수 있으며, 매 샷마다 에너지가 자동 조절되는 기술이 접목되어 적은 통증으로 부위마다 균일한 에너지 전달이 가능하다. 이러한 써마지FLX는 얼굴 주름 완화는 물론, 피부의 탄력과 윤곽을 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울쎄라는 피부 표면에 영향을 거의 주지 않고, 깊은 근막층에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시켜 조직을 응고하고 수축시키는 원리로 진행되는 시술이다. 실시간 초음파 영상 기술로 피부 구조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시술할 수 있어 안전한 방식의 리프팅 시술을 찾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초음파를 통해 지방세포를 파괴시켜 늘어진 턱선과 이중턱 완화를 기대할 수 있어, 갸름한 턱선을 만들고 싶을 때도 고려해볼 수 있다.

이러한 레이저 리프팅은 피부를 절개하여 수술하는 것을 꺼리는 이들에게도 적합하며, 별도로 바늘 등이 사용되지 않아 시술 후 자극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적은 소요 시간과 비교적 빠른 일상 복귀로 바쁜 직장인들이나 주부들도 고려해보실 수 있다. 다만 이러한 레이저 시술은 그 종류가 다양한 만큼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피부 상태를 잘 파악하고, 그에 맞는 방법으로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또 인모드, 써마지FLX, 울쎄라는 모두 피부 탄력 리프팅을 목적으로 하는 레이저이지만, 피부 타입별로 결과가 조금씩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장비를 선택하거나 각각의 장단점을 고려해 다양한 레이저를 이용한 복합 치료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만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클럽미즈라미체의원 주종호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