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에스티)성형외과 윤세훈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동안성형에 관련된 수요가 높아진 요즘, 내시경이마거상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름은 아무래도 나이를 들어보기에 하면서 피곤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첫인상과 이미지에 큰 영향을 주어서 많은 이들의 고민거리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주름을 예방하고 없애주기 위한 안티에이징관리를 많이 받는데, 주로 보톡스나 필러, 지방이식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시술과 수술이 있지만, 특히 이마주름, 눈처짐, 눈썹비대칭 등의 경우엔 내시경이마거상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내시경이마거상술은 헤어라인 두피 안쪽으로 1~2cm 가량의 미세한 절개를 진행하여 내시경을 사용해 눈썹과 눈가 뼈에 붙어있는 골막과 인대를 분리시켜주어 이마부위를 박리시켜주는 수술방법이다. 위 방법은 단순히 주름이 지고 처진 이마를 당겨주는 방법이 아니라 이마와 눈썹을 처지게 하면서 주름지게 하는 원인과 근육의 구조물들을 정확히 배치해 준다.

최근들어 성형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면서 병원들의 광고 및 이벤트, 혹은 저렴한 비용을 내세운 과장된 광고가 자주 보인다. 낮은 비용이나 과장된 광고를 구분할 수 있는 판단력이 중요하다.

성형수술이란 간단하게 볼 것이 아니기 때문에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이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또한 개인별 상태에 따라서 맞춤 상담과 수술을 진행하는지와 수술전후 주의사항이나 관리방법, 수술방법 등에 상세하게 안내를 해주는지 사후관리에는 어떠한 서비스가 있는지에 관해서 알아봐야하고 수술후기 전후사진 비교를 통해 꼼꼼하게 알아본 뒤에 수술을 결정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한 수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ST(에스티)성형외과 윤세훈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