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NK 액취증클리닉 정병태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액취증 증상이 있는 사람들의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있다. 액취증이란 액와부에 존재하는 땀샘의 이상으로 특이한 냄새를 풍겨 주위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고 사회 생활에 지장이 초래되는 상태를 말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액취증의 원인은 무엇일까? 주로 유전, 스트레스 등이 대표적이지만 갑자기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또 겨울철보다는 여름철에, 남성보다는 여성, 마른 체형보다는 비만 체형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만약 액취증 때문에 사회생활이나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액취증수술병원를 찾아 치료를 계획하는 것이 좋다. 개인이 스스로 위생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면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로 인해 자신감이 떨어지고 삶의 질이 저하된다고 느껴진다면 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액취증 치료를 위해서는 땀샘 조직을 제거해 냄새의 원인을 차단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한다. 만약 땀이 많이 나는 다한증이 동반된 상황이라면 쉐이버삼중제거술이 적합할 수 있다. 쉐이버 삼중제거술은 땀샘제거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땀샘을 흡입하는 단계를 기존 방식에서 더욱 강화하여 보다 완벽하게 땀샘을 제거하는 방법이다.

쉐이버 삼중제거술은 큐젯 삼중마취, 레이저 땀샘제거, 초음파 땀샘제거, 쉐이버 FSA 흡입술 등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시술을 거쳐 냄새를 최소화한다. 수술시간은 약 1시간으로 짧은 편이며, 수술이 끝난 후 가벼운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입원이 불필요해 바쁜 직장인에게도 적합하다. 겨드랑이 부위에 3~5mm 최소절개로 수술을 진행하므로 흉터에 대한 부담이 적고, 재발률이 2% 정도로 매우 낮아 시술 후 환자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시술을 위해서는 전문 장비가 갖춰져 있으며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를 찾아 자신에게 적합한 치료 방법을 상담해야 한다. 만약 액취증 치료 목적으로 수술을 받을 경우, 실손의료보험 처리가 되어 실비보험 비용 청구가 가능하므로 수술비용 부담이 적다.(JNK 액취증클리닉 정병태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