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아한의원 인천점 이슬비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외모를 보고 나이를 구분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 중 하나는 얼굴의 탄력과 주름이다. 얼굴의 탄력이 떨어져 있다면 피부가 축 늘어져 있을 것이고 이는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준다. 또한 주름은 사람의 나이테라고 할 만큼 팔자주름부터 목주름 등으로 인해 늙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러한 현상들은 나이가 같다고 동일하게 나타나지 않는다. 개인에 따라 진행되는 노화의 속도 차이난다는 이유도 있겠지만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도 정도가 달라질 수 있다. 주름과 탄력이 떨어진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마사지부터 노화방지 화장품까지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녹는실리프팅을 이용한 시술이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실보다 더욱 얇은 의료용실을 이용하여 피부 조직을 당겨주고 고정시켜줌으로써 노화현상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다. 녹는 실을 이용해서 피부에 엘라스틴, 콜라겐을 만들어 탄력이 떨어져 힘없이 처진 피부를 간단하게 당겨주고 고정시켜줄 수 있으며 피부결, 피부톤 까지 잡아줄 수 있다.

몰딩실 리프팅은 기존 실보다 굵고 프레스펀칭 방식으로 된 돌기매선으로 얼굴을 당기는 효과로 이중턱부터 팔자주름에 효과적이다. 또한 시술시 절개가 필요 없고, 시술시간이 짧으며, 비용적인 부분에서도 부담스럽지 않고, 약 30분의 시술 시간 후 당이 퇴원이 가능하면서 멍과 붓기가 없는 편이라 즉시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녹는 실이기 때문에 1년여에 걸쳐 점차 소멸되지만, 실이 녹으면서 내부유착과 콜라겐이 생성된다. 이로 인해 조직이 실제적으로 증가하여 그 효과와 탄력이 어느 정도 유지된다.

또한 얼굴이 3차원적인 구조물이기 때문에 입체적으로 얼굴을 조각하는 개념, 새롭게 디자인하는 개념으로 접근해야 시술결과에서 차이를 느낄 수 있다. 뼈의 구조, 근육과 지방의 비율, 피부의 상태에 따라 각자에게 꼭 맞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다만, 실리프팅도 효과가 천차만별이어서 주의 깊은 선택이 필요성이 크고, 가격이나 후기, 추천 글을 접하고 병원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나이와 얼굴유형에 따라 방법을 다르게 해야 하는 시술이다. 따라서 자신의 연령대와 이목구비에 맞는 디자인을 진행해야 하며, 간단한 시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로아한의원 인천점 이슬비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