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생치유연구소 군맹서진스님

[미디어파인 전문인터뷰] 힐링과 치유가 우리 삶의 키워드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서점가에는 직장, 가족 등 다양한 관계의 기술, 휴식과 마음의 안정을 위한 책들이 베스트셀러로 오르고 있다. 인생에서 치유가 필요하다는 반증이다.

인생치유연구소 군맹 서진 스님에게 현대인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인생치유 방법에 대해 들어봤다.

Q. 현대인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어떻게 치유할 수 있을까

A. 몸과 마음이 지쳤다는 것은 열심히 살아오면서 상처를 받았다는 것입니다. 즉 인생에 병이 들었다는 것입니다. 병은 어떠한 원인에 의해 문제가 발생해 신체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정신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음 어딘가에 이상이 생겨 제대로 작동하지 못해 괴로움이 생긴 것입니다.

간혹 몸과 마음에 이상이 없는데 괴로운 인생을 살아가는 이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자신의 잘못으로 여기고 생각을 바로잡거나 사고 방식을 고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저명인사들의 강의를 듣고 책을 읽기도 하지요. 마음을 의지할 곳이 없어 종교나 무속, 수행을 통해 고통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당장은 속이 시원할 수는 있겠지만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기는 어려워 괴로운 인생을 벗어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Q. 괴로운 인생을 벗어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A. 인생이 괴로운 이유는 생각과 말과 행동에 장애가 있기 때문입니다. 생각과 말과 행동의 장애를 치유하지 않으면 그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생각과 말과 행동의 장애를 치유하는 프로그램이 인생치유시스템(LCS, Life Cure System)입니다.

LCS는 불교교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이미 많은 사람들을 괴로운 인생으로부터 벗어나게 한 프로그램입니다.

Q. 인생치유시스템은 무엇인가.

A. 인생치유시스템이란 인생의 모든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없애는 프로그램입니다. 이것은 불교의 수행법을 근본으로 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치유하고 있으며 거리가 멀거나 코로나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언택트 방식으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료 사전상담을 통해 인생치유시스템으로 해결이 가능하다고 판단된다면 진행합니다. 인생을 살면서,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자녀문제, 부부갈등, 사업부진 등을 비롯한 여러 인간관계나 정신장애 등의 문제로 고통을 겪고 있는 이들의 치유를 돕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입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