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운대 사임당한의원 정형민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전국적으로 벚꽃이 만개하고 지면서 본격적인 여름 준비가 한창이다. 날씨가 따뜻해져감에 따라 옷차림이 얇아져가면서 몸의 실루엣이 적나라게 드러나 급히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대부분 다이어트를 할때는 몸무게에 집착하며 원푸드나 간혈적 단식, 금식 등 극단적인 방법을 시도해보는 경향이 높다. 하지만 당장 몸무게가 줄어든다 할지라도 되려 금방 체중이 다시 늘어나는 요요현상이 겪는 이들도 적지 않다.

건강한 다이어트의 정의란 몸무게의 숫자보단 체내 지방을 줄이는 것으로서 몸에 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진행할 수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혼자서 살을 빼기 보다는 요요 예방과 기초대사량, 체지방 등 개별적인 신체 컨디션에 맞게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해주것이다.

개인의 성별이나 나이, 식습관 등이 모두 다른 만큼 각자에게 맞는 올바른 처방을 받아야 한다. 각자의 생활패턴과 체형교정을 고려한 1대 1 퍼스널 커스터마이징 케어를 받아 건강하게 지방을 빼는 것이 좋다.

한방다이어트와 순환체형교정을 통해 체지방 분해 증가, 식욕억제 효과, 기초 대사량 증가를 목표로 하는 것도 인기다. 체내 노폐물은 감소시키면서 요요현상을 방지하는 방법은 한방 다이어트에서 사용되는 방법이다. 틀어진 체형도 함께 바로잡으면 지방이 쉽게 쌓이지 않는 체질로 바뀔 수있다.

오래도록 폭식과 야식을 즐겨먹는 식습관을 갖고 있다면 도움을 받아 효율적으로 관리를 해볼 수있다.(해운대 사임당한의원 정형민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