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닥터정 리반의원 정연호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며 활동량이 줄어들어 체중이 증가한 사람들을 일컫는 일명 ‘확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게다가 헬스장 및 운동시설 방문도 어려워지면서 집에서 진행하는 홈트나 식이요법등 다이어트를 통해 자기 관리를 하는 이들도 많아졌다. 이는 외모를 한층 빛내주는 날렵한 V라인 얼굴형을 원하는 현대인들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증명하듯 유명인을 비롯한 셀럽 및 연예인들의 V라인 얼굴형이 선호되고 있다.

하지만 식이조절이나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는 노력에 비해 원하는 얼굴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기엔 역부족인 경우가 많다. 실제 얼굴지방은 허벅지나 뱃살에 비해 감량이 더욱 어렵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얼굴에 생긴 이중턱과 불독살은 큰 얼굴과 나이들어 보이는 노안의 이미지를 연출한다. 이중턱 역시 다이어트로 해결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중턱은 다양하고 복합적인 원인에 기인한다고 할 수 있다. 턱밑에 축적되는 지방이나 턱밑 근육이 늘어지며 생길 수 있으며 턱끝뼈가 작거나 뒤로 물러나 있어도 이중턱이 생기기 쉬운 환경이 조성된다. 그러므로 이중턱 및 투턱은 원인에 따라 개인별 맞춤형 솔루션을 적용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최근에는 얼굴지방흡입이 외모 콤플렉스 해결책이자 얼굴지방제거와 이중턱의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일반적인 지방흡입처럼 얼굴에 있는 지방을 흡입하는 수술을 말하며 얼굴 라인에 불필요하게 붙어있는 지방을 제거해 정리할 수 있다.

보통 얼굴을 작게 만드는 목적을 지닌 성형수술로 윤곽성형수술이나 뼈를 건드리는 성형수술을 생각하는 경향이 짙지만 얼굴지방흡입은 윤곽수술과 비슷하고 유사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얼굴지방이 제거된 자리에 콜라겐 섬유들이 채워져 탄력이 개선되는 가운데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까지 유도할 수 있으며 체중만 유지하면 얼굴지방흡입의 효과가 지속된다는 특징을 지닌다.

다만 얼굴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이다 보니 여러 고려해야 할 사항도 있다. 얼굴은 안면신경이 많이 지나기 때문에 자칫 수술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만큼 조심해야 한다.

얼굴지방흡입 후 재생 및 피부탄력을 증대시키는 리프팅레이저를 계획할 수 있다. 지방이 제거된 공간에 직접 침투해 조사하면 더욱 우수한 피부탄력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

이 같은 얼굴 지방흡입과 레이저 리프팅 등의 시,수술을 진행하기 전에는 피부과전문의료진과 면밀한 상담이 선행돼야 시수술후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병·의원 선택에도 신중을 기해야 한다. 또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닥터정 리반의원 정연호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