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샤인스타의원 은평점 김준환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초여름 날씨가 옷차림을 한결 가볍게 만드는 요즘이다. 하지만 여름대비를 하지 못한 이들에게는 생각보다 이른 더위가 그리 반갑지만은 않다. 겨우내 이곳 저곳 붙은 군살 때문이다.  

이러한 군살을 극복하고자 의학적 시술의 도움을 받는 이들도 있다. 그 중 지방분해주사는 지방흡입 등 수술적 방법에 비해 부담이 적어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높은 시술방법 중 하나라 하겠다.

그러나 지방분해주사 중에는 스테로이드를 함유한 약물도 있어, 이를 잘못 시술할 경우 시술 부위가 움푹 패이는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호르몬 불균형 등의 결과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시술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최근에는 샤인업주사와 같은 스테로이드 성분이 없는 안전한 지방분해주사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조성물 특허를 받은 샤인업주사는 이중턱, 심술보, 광댓살 등 얼굴 전반에 과도하게 붙은 지방은 물론 지방이 쌓이기 쉬운 복부, 허벅지, 팔뚝, 러브핸들, 승마살 등 바디의 불필요한 지방의 제거도 도와주는 주사시술이다.

단순한 지방분해가 아닌 지방세포 수의 감소를 유도하여 요요현상의 발생까지 낮출 수 있으며, 시술 시 통증 및 부종 또한 여타 지방분해주사에 비해 적은 편이어서 통증에 민감한 이들에게도 만족도가 높다. 또 전반적인 피부 탄력 증진, 피부톤 개선 등을 통해 아름답고 건강한 외모를 만들어 준다.

한편, 안전하고 효과적인 지방분해주사 시술을 위해서는 주사의 성분 이외에도 개개인의 지방축적 정도와 피부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적합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따라서 체형시술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진행할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샤인스타의원 은평점 김준환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