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아이케이의원 고대익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포근한 봄이 우리에게 한 발짝 다가오면서 따스한 봄을 만끽하기 위해 외출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지만,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오랜 시간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 우리의 얼굴 피부 건강은 위협을 받고 있다. 반면,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사람들도 있다. 운동 부족 및 배달음식 섭취의 증가 등의 원인으로 이중턱, 심부볼 등 얼굴 볼륨의 증가와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져 처지는 피부, 잔주름에 대한 고민 등의 이유로 피부 유지를 위해 꾸준한 관리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스라엘 엔디메드사 NEW 3DEEP PURE 2.0 리프팅은 기존의 고주파 리프팅 기계의 단점들을 보완하여 출시되었다. 특히 동양인 피부에 적합한 고주파 리프팅 기기로 6개의 전극과 6개의 제너레이터를 통해 피부 깊숙이 균일한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해 주어 콜라겐 생성과 엘라스틴 생성을 돕게 된다. 다양해진 핸드피스는 피부 표면에 흐르는 전극 흐름을 제어하여 통증을 줄이고 시술 시간 역시 단축해 주었다.

기존 고주파 리프팅 장비는 모노폴라, 바이폴라 방식으로 시술 시 통증이 심하여 강력한 쿨링을 요구하였으나, 이후 멀티폴라 방식으로 전환되어 통증의 정도를 낮추고 높은 쿨링으로 보다 안정적인 리프팅 시술이 시행되었다. 반면 3DEEP 리프팅은 기존 멀티폴라 방식보다 앞선 기술력을 도입해 멀티폴라의 단점을 보완하였고, 고주파 에너지 역시 균일하고 안전하게 전달해 줄 수 있어 순수고주파 리프팅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하나의 기기에 다양한 핸드피스로 구성되어있으며 한 대의 기기만으로 눈가주름, 팔자주름, 목주름, 등 여러 가지 효과를 보인다. 비교적 짧은 시간을 투자하여 통증이 거의 없는 비수술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안전성이 입증되고 통증과 부작용이 적은 시술이라고 할지라도 무턱대고 시술을 받는 행위와 유행만을 고집하거나 저렴한 금액에 혹하여 본인에게 맞지 않는 시술을 무리하게 강행하는 행위는 지양해야 한다.

특히 개인마다 주름의 정도가 달라 개선 방향 자체가 달라질 수 있어 1:1면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시술을 시행하는 병원을 찾아야 할 것이다.(부산 아이케이의원 고대익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