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 김란여성클리닉 김덕례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한층 더워진 날씨로 인해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불만족스러운 몸매를 개선하고 싶은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주로 다이어트 프로그램 또는 다양한 체중 관리법을 찾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본인의 체형, 조건 등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고 다이어트를 시행한다면 신체 건강에 무리를 주는 것은 물론 긍정적인 체중 감량을 도모하기 어렵다.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현대인들은 주로 쉽게 접근 가능한 비만약 처방 등을 비롯해 지방분해주사, 지방흡입, 등 의료적인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이와 같은 비만약 처방은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기간이나 정도가 다르게 적용하는 것이 우선이다. 무분별한 처방이 아니라 본인의 체형과 체질에 맞춘 처방이 중요하며, 특히 약 의존도를 낮춰 요요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욕억제에 관한 것만 생각할 수 있으나, 식단 조절로 인해 부족하기 쉬운 필수 영양소를 보충하여 올바른 다이어트를 시행하는 처방이 이뤄져야 할 필요가 있다.

시술은 무분별하게 적용할 시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의료진과의 충분히 상담하고 주의 사항 등을 파악해야 한다. 개인의 상태에 맞게 진행되어야 한다.(남양주 김란여성클리닉 김덕례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