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더젠의원 박혜련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피부 탄력이 저하되게 되면 이중턱, 심부볼, 팔자주름, 눈가주름 등 처진 피부와 주름으로 인해 급격하게 늙어보이게 된다.

간혹 늘어난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 과도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실질적으로 체중을 감량한다고 하여 늘어난 피부는 해결되지는 않으며, 피부 탄력과 별개로 지방이 축적된 것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만으로 피부의 탄력이 개선되기는 어렵다.

피부탄력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리프팅 시술을 고민하지만 종류가 워낙 다양하여 어떠한 시술이 본인에게 가장 적절한 시술인지 모르고 시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엔 절개나 출혈 등의 부담 없이 효과를 볼 수 있는 레이저 리프팅이 증가 추세다.

울쎄라는 고강도 직접 초음파가 근막층(SMAS층)까지 침투해 피부 깊은 곳까지 콜라겐 및 엘라스틴 생성을 활성화해 주름 개선과 피부 탄력을 개선해주는 시술이다. 모니터를 통해 피부층을 직접 보며 원하는 타깃층에 정확하게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 표면은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얼굴 주름 개선은 물론 탄력 감소로 인해 발생하는 처진 볼살과 이중턱 리프팅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써마지는 표피를 냉각시키고 진피 조직에 고주파 열에너지를 전달하여 콜라겐이 스스로 재생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이다. 써마지는 2003년 이후 지금까지 꾸준하게 업그레이드 출시되며, 가장 최근에 출시된 써마지FLX는 팁 면적이 기존 CPT보다 약 33% 커지면서 고주파 열에너지를 전달하는 면적이 넓어지고 침투 깊이도 깊어 졌다.

울쎄라와 써마지를 같이 시행하는 일명 울써마지는 피부 표면 탄력을 잡는 써마지와 처진 피부를 밀착되게 만드는 울쎄라를 함께 시행하여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최근에는 고주파 인모드리프팅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2가지 핸드피스를 사용해 지방층과 진피층을 동시에 당겨주어 이중턱과 심술보 개선 및 처진 얼굴을 바로 잡아주는데에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인모드 리프팅의 2가지 핸드피스 중, FX모드는 고강도 RF에너지와 고전압 전기 자극을 통해 지방 세포를 사멸시켜 지방 세포 수를 감소시키고 피부 탄력 증가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하나의 모드인 FORMA모드는 고강도 RF에너지를 진피층과 표피층에 조사해 피부 속부터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재생을 유도하여 탄력, 피부결, 잔주름까지 개선할 수 있다.

그리고 인모드 리프팅은 30분 내외의 짧은 시술 시간과 시술 후 바로 일상 복귀가 가능하여 일상이 바쁜 직장인들도 많이 찾고 있다. 다양한 리프팅 시술 중 만족도 높은 효과를 위해서 개인의 피부 타입과 시술 부위에 따라 레이저의 조사 강도와 샷수, 압력을 세밀히 조절해야 하므로 레이저 기기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는 풍부한 경험의 의료진을 통해 시술을 받는 것이 권장된다.(부산 더젠의원 박혜련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