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명365한의원 김윤환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가 장기화되면서 신체활동이 줄면서 ‘확찐자’가 급증했다. 확찐자는 코로나로 인해 외부 활동의 제약으로 체중이 증가한 것을 빗댄 신조어이다. 확찐자들은 급하게 찐 살들을 빨리 빼기 위해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서 유행하는 각종 다이어트 방법들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무작정 굶는 등 건강을 고려하지 않은 무분별한 다이어트는 잦은 요요현상뿐만 아니라 빈혈, 무기력증 등 심하게는 우울증까지 건강상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한의원을 통한 한방 다이어트는 개인의 건강에 중점을 둬 체질과 생활 습관을 고려하여 1:1 맞춤형 다이어트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의원에서 처방하는 다이어트한약은 식욕 억제 및 포만감, 체지방 분해, 노폐물 배출, 대사량 증가 등에 도움을 주며 개인의 건강상태를 고려하여 처방이 이뤄진다.

다이어트는 사람마다 생활습관, 체질, 신체적 특성이 다 다르듯 체중 감량에 있어서도 목표와 방법을 사람에 맞춰 진행하는 것이 좋다. 나이, 성별, 식습관 그리고 체성분 등 복합적인 요인을 고려하여 그에 맞는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체중관리는 감량 이후에도 꾸준한 관리가 가능할 수 있도록 생활 습관을 교정하는 게 좋다. 또한 의료진의 지도하에 매일 가벼운 운동을 해주면서 건강에 이로운 음식을 섭취해 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광명365한의원 김윤환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