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인=오서윤 기자] 기본소득국민운동전북본부(이하 전북본부)는 지난 1월 창립총회과 출범식을 통하여 한양환 상임대표를 비롯한 공동대표, 운영위원, 자문위원, 감사를 선출하였고 전북지역에서 기본소득 논의를 범도민적 사회운동으로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전북본부는 “기본소득”이 지구적인 문제로 마주한 기후위기, 신자유주의가 가속화한 불평등과 양극화, 저출산·고령화, 4차 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저성장과 저고용의 시대적 난제를 풀어 가는 해법이 될 것이며, 기본소득에 동의하고 공감하는 모든 세력들이 하나의 힘으로 뭉쳐 실현가능한 방안을 찾고, 시행 가능한 제도로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정치권의 논의에만 맡겨둘게 아니라 국민들이 직접 나서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하여 전북본부는 홍보와 교육, 캠페인, 기본소득 정책의 법제화 추진 등의 활동을 통해 국민의 권익보호와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사업들이 시군지역에서도 활발히 진행되기 위하여 전주와 익산이 먼저 출범합니다.

5월13일 전주본부 출범식 및 토크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고 전주본부는 갑을병 본부가 설립되었으나 사정상 합동으로 출범합니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덕 국회의원이 참석하여 축사하고, 김승수 전주시장은 영상으로 축사를 할 예정입니다.

5월15일 익산본부 출범식 및 강연회를 진행합니다. 이 행사에는 정헌율 익산시장이 참석하여 축사할 예정입니다.

아래와 같이 진행하는 기본소득국민운동 전주본부와 익산본부 출범식을 취재, 보도해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아 래 -

<기본소득국민운동전주본부 출범식 및 토크콘서트>

* 일 시 : 2021.05.13.(목) 오후3시
* 장 소 : 전주도시혁신센터 1층 다울마당
* 행사내용 :
1부 출범식 – 경과보고, 축사, 출범선언문 발표 등
2부 토크콘서트 – 사회 : 이진우 회장(군산기본소득연구회)
출연 : 정균승 교수(군산대경제학과)
김은영 의원(전주시의회)
정현중 본부장(기본소득국민운동 전주을본부장)

<기본소득국민운동익산본부 출범식 및 토크콘서트>

* 일 시 : 2021.05.15.(토) 오후2시
* 장 소 : 익산비즈니스센터 1층 대강당
* 행사내용 :
1부 출범식 – 경과보고, 축사, 출범선언문 발표 등
2부 강연회 – 강사 : 김세준 상임대표(기본소득국민운동본부, 국민대 교수)
주제 : 기본소득국민운동의 현황과 과제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