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비라인클리닉 김홍병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여름이 다가오면서 얇아지는 옷차림에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마음은 급한데, 급한 마음과 달리 살은 빠지지 않으니 스트레스만 더 쌓여갈 뿐이다. 이에 따라 의료기술의 도움을 받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현대인들에게 효율적인 비만치료법 중 하나가 바로 지방흡입술이다. 해당 시술은 과다하게 축적되어 있는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전체적인 몸매를 교정하는 수술 방법이다. 군살이 쌓이기 쉬운 복부나 허리, 옆구리, 엉덩이 등 고민 부위에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으며, 이로써 균형 잡힌 이상적인 몸매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지방흡입수술은 피하지방층의 얕은 층과 깊은 층에서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을 음압 또는 초음파를 이용하여 제거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과거에는 지방흡입수술 진행 시 수면마취나 전신마취 과정이 동반되었으나, 최근에는 국소마취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신체적, 심리적 부담을 줄이면서 수술을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이렇듯 지방흡입술을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기 위해서는 1:1 맞춤 시술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개개인에 따라 전체 체형과 고민 부위, 비만 정도, 지방 분포 등의 요소가 상이한 만큼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및 진단은 필수다. 환자 개인의 체형을 정확히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피부과를 찾아 상담을 받고 자신에게 맞는 시술 계획을 수립, 실행에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

간혹 지방흡입 시 무작정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하고자 하는 환자들이 있다. 자칫 과도한 양을 제거할 경우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거나 비대칭, 패임 현상 등의 부작용이 뒤따를 수 있다. 그렇기에 과도하게 욕심을 부리기 보다는 전체 밸런스를 고려한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는 것을 반드시 명심할 필요가 있다.

지방흡입수술은 전체적인 몸매 라인에 변화를 주는 것인 만큼 집도의의 숙련도에 따라 수술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같은 시술이라도 집도의의 역량과 미적 감각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기에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은 뒤 올바른 수술의 방향성을 잡아야 한다.(인천 신비라인클리닉 김홍병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