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라의원 정병옥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개성과 스타일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해진 시대. 문신은 이 같은 변화와 함께 인식의 개선이 두드러지는 것 중 하나다. 팔과 다리, 몸 전체에 새겨져 있는 험악한 이미지는 개개인의 의미를 담아 새기는 글귀와 그림이라는 인식이 자리하고 있고, 자신의 콤플렉스인 신체를 가리기 위한 화장의 대체로도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문신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자리하는 것이 사실이다.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나, 취업이나 인간관계 등 긍정적인 첫 인상이 중요한 영역에서 여전히 문신은 거부감을 일으킨다는 인식이 있고, 요즘 같은 여름에는 가벼워진 옷차림에 문신의 노출이 두드러지게 되면서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

이에 문신제거를 위한 의료적 선택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문신을 지우는 것은 문신을 하는 것보다 더욱 어렵고 힘든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알려져 있다. 간단히 몸에 새겨져 있는 색소를 빼내는 것이 아닌 시술 과정에서의 체계적인 의료적 접근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문신 제거를 위한 의료적 방법은 일반적으로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이 진행된다. 기존에 이용되던 레이저 이용의 경우 검정 계열의 색소를 파괴에 쓰였기 때문에 제거 이후에도 그 잔상이 남거나 만족스러운 결과를 받아보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의료적 기술의 발달로 인해 현재는 다양한 색소를 파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높은 온도의 조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화상 등의 제거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됐다.

해당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 이용된다. 피코 웨이의 경우 피부 내 레이저가 조사되는 속도가 피코초(1조분의 1초)에 해당한다. 짧은 시간 안에 문신 색소를 파괴해 주변 정상피부의 손상을 최소화 한 시술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이용되는 레이저 중 하나인 루비레이저는 색소 치료에 가장 적정한 빛 생성을 통해 혈관 주변 조직 손상 없이, 컬러 문신 제거에 적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문신을 지우는 일은 새기는 것보다 더욱 어렵고 긴 여정이 필요하다. 한 번에 모든 문신 자국을 없앨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꾸준하게 자신의 피부 상태와 제거 과정에 관해 면밀하게 파악할 수 있는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점을 염두 하지 않은 무분별한 제거 시술은 피부 자극의 정도를 높여 또 다른 상처를 낳을 수도 있고 깊숙한 피부 조직의 손상을 입힐 수 있다

때문에 문신 제거를 계획한다면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상담을 진행하고 현재 상태와 제거 과정에 대해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기존 레이저 방식이나 문신의 형태에 따라 병행 치료를 진행해 시술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대전 카라의원 정병옥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