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경남 365mc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과체중과 비만은 다양한 질환을 유발한다. 이에 현대인은 수많은 방법을 통해 비만관리에 나서고 있다. 이때 의료기관을 찾는 방법도 선호도 높은 방식으로 꼽힌다. 특히 비만클리닉에서는 보다 정확한 진단과 특화된 비만시술을 통해 이를 관리한다. 이러한 탓에 지방흡입의 수요는 해마다 늘어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과거 비만치료의 수단으로 여겨진 지방흡입이 최근에는 체형교정법의 하나로 자리 잡으며 더욱 선호도는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지방흡입도 엄연히 수술로 인시하고 보다 신중히 의료기관을 찾아야 한다.

우선 지방흡입은 3가지 포인트를 갖춰야 성공적으로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고난도의 술기와 첨단화 된 수술장비, 철저한 감염관리 및 마취과 전문의의 상주, 그리고 사후관리 시스템이다.

지방흡입은 복부, 허벅지, 팔뚝 등 부분 부위에 있는 지방세포를 직접 추출하는 비만치료법이다. 피부에 작은 구멍을 낸 뒤 피부층과 근육층 사이에 캐뉼라라는 도구를 통해 지방층을 빼낸다. 이때 의료진의 술기에 따라 더욱 매끈한 라인을 만들 수 있으며 과다흡입 및 과소흡입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가장 중요한 것이 마취다. 허벅지·복부 지방흡입 수술 등 부위가 클수록 수술시간이 길어져 마취시간도 그만큼 늘어나기에 고객의 안전관리를 꼼꼼히 체크하기 위한 마취 전담의의 존재 유무는 굉장히 중요할 수밖에 없다. 이에 우리 병원에서는 고객이 직접 '마취 전문의 실명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술실 무균설비, 감염관리시스템, 환자안전 등에서도 신경을 더욱 쓰는 이유다.

수술 후 탄력유지 및 체중조절을 위한 사후관리프로그램도 아주 중요한 요소다. 여러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존재하지만 대표적인 사후관리로 꼽히는 게 고주파 관리와 엔더몰로지다. 고주파는 따뜻한 온열감으로 피부 뭉침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엔더몰로지 관리는 강한 진공흡입을 이용한 음압과 롤링의 양압으로 혈액과 임파선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

지방흡입 및 지방추출주사 등 여러가지 비만치료를 고민하고 있다면 정확한 상담과 시스템 확인을 통해 재수술 없는 수술을 하기를 바란다.(어경남 365mc 해운대 람스페셜센터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