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시 : 2021년 8월 26일(목) 오후 2시
-장 소 : 극동VIP빌딩 810호
-참석자 : 황선영외 9인

[미디어파인=오서윤 기자] 전국 다문화 한부모 가족 283명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후보 지지의사를 밝혔다. 이재명후보를 지지하는 배경으로는 “성남시장 및 경기도지사로서 사회적 약자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일관된 정책과 실천으로 매진해온 후보”라고 밝혔다.

다문화 한부모 가족은 우리사회의 인권 복지차원에서 가장 취약하고 사각지대에 놓인 대표적인 사람들이다. 다문화 한부모 가족은 태어나면서부터 귀천이 나눠지는 ‘금수저 대물림 사회’와 같은 현재의 상황을 극복하고 헌법 제10조 행복추구권이 보장되는 사회로 대한민국이 전환하는 것을 공동의 목표로 삼고 있다. 이번 지지선언을 주도한 황선영씨는 “다문화 한부모 가족 238인은 우리의 목표를 이뤄줄 수 있는 대통령 후보는 이재명이 적임자라로 판단했기에 지지선언을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이재명후보 지지선언 참가자들은 “우리는 행복하게 살고 싶습니다. 우리는 행복하게 살고자 이재명 후보를 지지합니다.”로 지지선언을 시작했다. 또한 “오늘 지지선언은 이러한 마음을 하나 하나 가슴에 새기며, 우리의 희망을 다짐하는 자리”라며 앞으로 이재명후보의 당내 경선 및 대통령선거 당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밝혔다.

지지선언문(전문)

우리는 행복하게 살고 싶습니다.
우리는 행복하게 살고자 이재명 후보를 지지합니다!!

모든 국민은 행복하여야 합니다.
태어나는 새생명은 더욱 귀하게 여겨지며 더욱 행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태어나면서부터 귀천이 나뉘어지는 세상은 결코 좋은 세상이라 말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대한민국은 이러한 정신을 헌법에 명시하고 있습니다.
[헌법 제10조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

다가오는 대통령선거에서 헌법정신과 가치를 충실하게 실현하여 국민 누구나 평등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 기준에 가장 적합한 후보는 “이재명 후보”밖에 없다는 확신을 갖고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합니다.

이재명 후보는 성남시장과 현 경기도지사직을 수행하면서, 사회적 약자와 복지사회의 그늘을 지우기 위한 노력을 쉼없이 기울여 왔음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성과들은 입소문을 타고 경향각지로 전파되어 우리 다문화 한부모들에게는 한줄기 빛과 희망으로 가슴속에 새겨져 있습니다.

오늘 우리의 선언은 이러한 마음을 하나 하나 가슴에 새기며, 우리의 희망을 다짐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믿음과 희망을 굳건히 실현할 믿음직한 후보 이재명!!
누구나 평등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나갈 후보 이재명!!

2021년 8월 26일

이재명을 지지하는 “전국 다문화 한부모 가정” 283인 일동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