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제24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을 개최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가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형성과 공동체 의식을 키우기 위해 ‘제24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을 개최한다.

1999년에 시작한 백일장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소년한국일보·삼성화재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보건복지부, KBS, WBC복지TV,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고 있다.

올해 주제는 ‘이-음, 하나로 이어진 우리’로 장애를 가진 친구와 함께 어울리며 살아가는 삶과 경험 등을 작품에 담아 제출하면 된다.

응모 부문은 △초등학생: 시, 산문, 독후감, 방송 소감문 △중·고등학생: 시, 산문, 방송 소감문, 웹툰 부문이다. 방송 소감문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송출될 ‘2022 대한민국 1교시’와 청소년 장애 이해 교육 드라마 ‘너만의 거리에서.. 우리는’을 시청 후 소감문을 제출하면 된다.

초등학생을 위한 특집 방송 ‘대한민국 1교시-똑.똑.톡(talk)’은 제42회 장애인의 날 4월 20일(수) KBS 한국방송 1·3라디오(오전 9시~오전 10시)를 통해 방송할 예정이며, 청소년을 위한 장애 이해 교육 드라마 ‘너만의 거리에서.. 우리는’은 장애인의 날에 즈음해 KBS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접수는 백일장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고, 3월 28일(월)에 오픈한다. 공모 요강, 장애인식개선 교육 자료, 접수 확인 등 백일장 관련된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4월 4일(월)부터 5월 16일(월)까지다.

접수는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우편과 방문 접수(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사무국(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21길 26, 2504호, 1차아이에스비즈타워)으로도 할 수 있다.

또한 작품을 가장 많이 응모한 학교 TOP5(초·중·고 각 5개교)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보내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수상자는 6월 17일(금)에 백일장 접수 홈페이지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제출한 작품은 순수 창작물일 경우에만 인정된다.

이 밖에 접수 방법과 세부 일정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에 문의하거나 백일장 온라인 접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 인식 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 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언론연락처: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김강산 02-784-972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