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서울대 공대 송준호 학장 직무대리, 두산공작기계 김재섭 대표이사 사장, 삼성전자 DS부문 경계현 대표이사 사장, DB하이텍 최창식 대표이사 부회장이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직무대리 송준호)은 6일(수) 두산공작기계 김재섭 대표이사 사장, DB하이텍 최창식 대표이사(부회장), 삼성전자 DS부문 경계현 대표이사 사장 등 3인을 ‘자랑스러운 공대 동문’으로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자랑스러운 공대 동문상은 산업 기술 발전에 지대한 공헌이나 학문적 성취 등으로 모교의 명예를 높인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동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1993년부터 현재까지 총 29회에 걸쳐 해외 활동 부문 30명과 국내 활동 부문 72명 총 102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바 있다.

이번에 선정된 3인의 자랑스러운 공대 동문 수상자들에 대한 소개는 아래와 같다.

삼성전자 DS부문 경계현 대표이사 사장은 1986년 제어계측공학과를 졸업했다. 그는 삼성전자에서 D램, Flash, SSD 등 핵심 제품 개발 및 상품화와 V낸드 개발을 주도함으로써 글로벌 초격차 제품 기술력 유지에 핵심 역할을 하는 등 반도체 기술 및 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했다.

두산공작기계 김재섭 대표이사 사장은 1983년 기계설계학과를 졸업했다. 그는 대우중공업을 거쳐 두산공작기계 사장으로 재직하며 공작기계 기술개발을 통한 CNC 선반의 국산화와 선도 기술개발, 선진 생산 체계 구축을 통해 대한민국 공작기계 산업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기여했다.

DB하이텍 최창식 대표이사(부회장)는 1979년 재료공학부를 졸업했다. 그는 삼성전자에 근무하며 세계 최초 256 D램 개발에 이바지하는 등 선도적인 기술 혁신으로 아날로그 반도체 분야에서 시스템 반도체 산업으로의 성장을 견인했으며, 파운드리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반도체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송준호 학장 직무대리는 “수상자 세 분은 산업계가 직면한 한계를 돌파해 세계 산업과 대한민국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창조한 리더이자 자랑스러운 공대의 동문”이라며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에 큰 박수와 경의를 표한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자랑스러운 공대 동문상 심사 경과와 수상자에 대한 업적 보고와 상패 및 기념품 수여, 축하 인사, 수상자 3인의 수상소감 등의 순서로 이어졌다.

언론연락처: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교무행정실 이정은 02-880-257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