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부름 대행 앱 ‘해주세요’, 3월 매출 전달 대비 100% 증가

미디어파인 뉴스팀l승인2022.04.14l수정2022.04.14 10:2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해주세요’ 서비스 지표

하이퍼로컬(대표 조현영)은 지난해 6월 출시한 심부름 대행 앱 ‘해주세요’의 3월 거래 매출이 올 2월 대비 100% 상승했으며, 모바일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 기준 심부름 앱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1인 기업으로 이뤄낸 성과다.

해주세요는 이런 고속 성장 배경으로 1인 가구가 늘어난 가계 구조 변화 영향과 코로나19로 격리자 증가에 따른 배달 수요 확대, 비대면 활동 일상화 등을 꼽았다. 이와 함께 플랫폼 서비스의 주요 소비자로 떠오른 MZ 세대 소비 트렌드에 부합한 점에 주목했다. 실제로 해주세요는 가입자 60% 이상이 MZ 세대로 이뤄져 있다.

해주세요 서비스의 질과 다양성에서 핵심 역할을 하는 ‘헬퍼’의 구성도 주목할 만하다. 최근 10만명을 돌파한 헬퍼 가운데 20%가량은 전문성을 지닌 헬퍼들로, 심부름 플랫폼 서비스의 핵심인 양과 질적 요소를 동시에 충족하고 있다는 평가다.

해주세요는 최근 헬퍼 구성에서 전문가 영역의 헬퍼 수가 늘어나면서 ‘동네 전문가’ 서비스를 출시했다. 또 주요 서비스 항목으로 △돌봄·간병·펫 △과외·번역·레슨 △사진·영상·음향 △홍보·디자인·IT △전문 상담 등으로 분야를 세분화했다.

하이퍼로컬 조현영 대표는 “평생직장을 꿈꾸는 젊은이들이 줄어든 현실에서 MZ 세대가 쉽게 접근하고, 사용하기 편리하게 만든 게 좋은 결과로 다가오고 있어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 해주세요가 불안정한 고용 시장에 여러 양질의 일거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서비스에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이퍼로컬 개요

하이퍼로컬은 심부름 앱 ‘해주세요’를 운영하는 IT 스타트업이다.

언론연락처:하이퍼로컬 조현영 대표 010-2499-239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파인 뉴스팀  mediafine@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미학적 포토갤러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23길 47, 6층 601-609호 (당주동, 미도파광화문빌딩)  |  대표전화 : 070-8286-8802   |  팩스 : 02-6383-0311 ㅣ 발행일자 : 2015년 1월 1일
등록번호 : 서울 아03542  |  등록일자 : 2015년 1월 20일 ㅣ제호 : 미디어파인 ㅣ 발행인 : 문수호  |  대표이사 : 이창석   |  편집국장 : 김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석
Copyright © 2022 미디어파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