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지상 최대 웹소설 공모전 MUNPIA X NAVER WEBTOON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가 ‘네이버웹툰’과 함께 진행하는 ‘2022 지상최대 웹소설 공모전 1라운드’ 모집 요강을 공개했다
?
2022 지상최대 웹소설 공모전 1라운드는 공모 부문 판타지, 무협, 현대물, 스포츠, 대체 역사 등의 장르 웹소설로 신인, 기성 작가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다.

올 5월 11일부터 6월 19일까지 40일간 진행되며, 문피아 사이트에서 참가 신청한 뒤 1회당 4000자 이상, 최소 30화 이상 연재하면 된다.
?
문피아가 네이버웹툰과 연합 공모전으로 진행하며,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상금 규모와 특전이다. 대상(1작품) 상금 1억원을 비롯해 △최우수상(5작품) 각 5000만원 △우수상(10작품) 각 2000만원 △특선(25작품) 각 200만원 등 4개 부문에서 총 6억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
상금 외에도 대상과 최우수상은 △문피아, 네이버시리즈 단독 프로모션 지원 △네이버시리즈 정식 연재 △웹툰 제작 후 네이버웹툰 정식 연재 등이 지원된다. 우수상·특선의 경우도 문피아, 네이버시리즈의 각종 프로모션이 지원된다.
?
심사는 독자 심사(무료 조회 수)와 내부 심사위원단 평가인 예심을 거쳐 전문 심사위원단 평가(통합 심사위원단)인 본심을 통해 수상작이 선정된다. 공모전 결과는 7월 20일 문피아, 네이버웹소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문피아와 네이버웹소설 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
문피아 웹소설 공모전은 웹소설 업계에서는 가장 오랫동안 최대 규모를 유지해오고 있다. △백작가의 망나니가 되었다 △나노 마신(喇勞 魔神) △천재의 게임방송 △신입사원 김철수 △검신급 재능을 사다 등 수많은 흥행작을 탄생시키기도 했다. 웹소설 작가, 작가 지망생, 웹소설을 좋아하는 독자들 사이에서는 가장 기다려지는 웹소설 공모전으로 꼽힌다.
?
문피아 김환철 대표는 “네이버웹툰과 함께하는 만큼 역대 최고 상금과 특전으로 준비했다. 대한민국 웹소설 작가를 위한 최고의 공모전이 되길 기대한다”며 “양 사 간 협력을 통해 웹소설 지식 재산권(IP) 확장을 위한 추가적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2022 지상최대 웹소설 공모전 2라운드는 공모 부문 로맨스, 로맨스 판타지 장르 웹소설로 네이버웹소설 챌린지리그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추가 공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문피아 개요

웹소설의 유토피아, 글세상 문피아는 대한민국 최대 웹소설 플랫폼이다. 2002년 설립 이래 글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이 쉽게 읽고, 창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가이드와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를 통해 가능성 있는 소설 작품이 대중의 관심을 이끌게 함으로써 대한민국 문학 시장의 저변을 확대·성장시키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더불어 무협, 판타지,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 소설 플랫폼 사업을 바탕으로 웹툰, 드라마, 영화, 게임, 출판 및 굿즈 등 소설 지식 재산권(IP)의 콘텐츠 사업 확장에도 집중하고 있다.

언론연락처:문피아 경영지원본부 장운영 팀장 070-4693-668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