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인=오서윤기자] 세계대학평가순위 77위 노팅엄대학교 말레이시아 캠퍼스는 해외 영어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노팅엄대학교는 IELTS 5.5(토플 환산 점수 70점)이상인 전세계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매년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5년 여름부터 공인영어성적과 참가대상 기준을 완화하여 명문대학 진학, 해외 유학이나 말레이시아유학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노팅엄대학교 해외 영어캠프를 진행한다.

글로벌 상위 1% 명문대학의 생활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노팅엄대학교 해외 영어캠프는 노벨경제학상, 노벨의학상을 배출해낸 세계 최상위권 노팅엄대학교 교수진들이 직접 지도하는 영어 집중코스와 수준별 주제별 수업(1클래스 10명 내외)으로 진행되며, 노팅엄대학교 재학생들이 참가자 5명당 1명씩 멘토로 참여하여 수업보충 및 액티비티 활동, 수학교재풀이, 영어일기 쓰기 등 을 지도한다.

캠프참가자는 노팅엄대학교 신기숙사 1인 1실(개인 에어컨, 냉장고, 옷장, 책상, 화장실, 샤워실)을 사용하며, 액티비티 활동으로 서바이벌 수영, 간호대학에서 배우는 응급소생술 교육, 5성급 주방장이 지도하는 쿠킹 클래스가 있으며, 주말에는 관광일정과 말레이시아 조기유학으로 인기 있는 국제학교 견학 등이 진행된다. 또한 일정조건 이상의 참가자는 캠프기간 중 동시에 열리는 노팅엄 국제 고등학생 여름프로그램에 직접 참가하여 글로벌 명문대학 진학을 꿈꾸는 우수한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캠프참가자들에게는 노팅엄대학교 인증 캠프 수료증이 발급된다.

노팅엄대학교는 국내 일간지인 조선일보와 중앙일보에서 자주 인용하는 QS 세계대학평가 순위에서 매년 70위권을 유지해오고 있으며, 2015 세계 대학 평가 학과별 순위에서는 약학과 8위, 법학과 35위, 지리학과 및 수의학, 농임업, 교육학 분야에서는 50위권을 기록, 회계&금융, 비즈니스(경영), 경제, 화학, 커뮤니케이션, 기계공학, 교육학, 의학 분야에서는 100위권 안에 랭크되고 있다.

국대 대학입시에서는 최상위권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수학능력시험과 내신성적, 그리고 학생부기록과, 논술, 면접, 자기소개서, 추천서 등이 준비된 상대평가 2%이내의 학생들에게만 기회가 주어지지만, 노팅엄대학교 말레이시아 캠퍼스(UNMC, University of Nottingham, Malaysia Campus)는 절대평가 기준으로 80~85점대의 내신성적과 공인영어성적만으로 입학이 가능하다. 또한 노팅엄대학교 말레이시아 캠퍼스(UNMC)는 2년 수학 후 1년을 노팅엄대학교 영국캠퍼스로 트랜스퍼 후 졸업할 수도 있기 때문에(약학과의 경우는 말레이시아 2년 수학 후 2년 영국 캠퍼스 필수), 말레이시아에서는 학비와 생활비가 연간 2천만원 이내에서 가능하다.

2015 노팅엄대학교 여름 영어캠프는 7월 23일부터 8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참가비용은 385만원(항공료 등 비용일체 포함)이다. 참가문의는 말레이시아에듀(☎070-4252-5225, www.malaysiaedu.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