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인=지성룡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4학년~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하는 ‘2015년 겨울방학 배드민턴 캠프’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5년 겨울방학 배드민턴 캠프’는 마포구에 소재한 세계적 스포츠용품 기업 (주)요넥스코리아의 지역사회 공헌활동 참여의 일환으로, 앞으로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질 높은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 여름방학부터 꾸준하게 운영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캠프는 (주)요넥스코리아 선수단의 재능기부 및 배드민턴라켓, 셔틀콕 등의 물품을 지원받아 진행된다.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하며 내년 1월 5일부터 1월 15일까지 매주 화, 수, 목, 금요일 총 8회에 거쳐 오후 1시부터 2시간 동안 운영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11일까지 마포구청 홈페이지(http://www.mapo.go.kr)에서 신청가능하며,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전산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지금까지 성미산체육관(마포구 월드컵북로 15길 33)과 염리생활체육관(마포구 큰우물로 61)에서 진행된 배드민턴 캠프는, 이번에는 마포구민체육센터(마포구 월드컵로 25길 190)에서 새롭게 시작한다. 지난 10일 준공한 마포구민체육센터는 망원유수지체육공원 내 지역 최대 실내체육관으로 서울 최초 ‘공공볼링장’을 갖춘 필로티공법(바닥에 기둥을 세워 거주공간을 2층 높이 이상에 설계하는 공법)의 신개념 체육관이다. 마포구 최대 규모의 실내체육관인 마포구민체육센터에서는 ▲볼링 ▲헬스 ▲요가 등 100여 개에 이르는 생활체육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 배드민턴 캠프는 마포구민체육센터에서 전문 선수단과 함께 기초부터 실전까지 체계적으로 운영 될 예정으로 수준 높은 스포츠 활동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생활체육과 ☏02)3153-9855 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홍주 생활체육과장은 “배드민턴은 신체발달 뿐만 아니라 집중력과 사회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국민 스포츠이다. 특히 이번 캠프는 지난 10일 준공한 마포구민체육센터서 진행하는 것으로 겨울방학을 맞이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의 장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요넥스코리아 배드민턴단은 하태권 감독과, 심명규 코치를 비롯해 홍지훈, 이동근 선무 등 국가대표급 3명 등 총 9명으로 구성됐다. 2012년 2월 창단된 팀으로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 충남 당진체육관에서 열린 ‘2015 전국 가을철 종별 배드민턴 선수권대회에서 남자 일반부 단체전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실력뿐 아니라 재능기부 참여 및 생활체육대회 시 물품 후원을 하는 등 지역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