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K-CSBI

[미디어파인=지성룡 기자]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2016년 고객감동 브랜드지수(K-CSBI) 1위’ 인증 브랜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K-CSBI는 ‘Korea Customer Surprise Brand Index’의 약자로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지수 평가로 알려져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K-CSBI’는 고객만족을 넘어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상상 이상의 감동과 놀라움을 주는 산업별 대표 브랜드를 객관화된 지표로 산출하여 선정하는 인증제도이다. 특허청의 상표등록을 거쳐 독점 배타적인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소비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고객감동 1위 브랜드의 벤치마킹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국내 산업의 브랜드 품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고객감동의 핵심 키워드인 ‘원인’, ‘상황’, ‘기쁨’, ‘온정’을 고객이 직접 선정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각 핵심 키워드별로 소비자 개인이 중시하는 가치에 가중치를 둬 점수를 산출할 수 있기에 매우 세분화되고 다양한 결과 값을 얻을 수 있는 인증제도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는 5년 전 K-CSBI 평가 모델을 개발해 소비자에게 감동을 주는 브랜드를 선발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하는 일을 해오고 있다.

‘2016년 K-CSBI 1위’ 인증을 받고자하는 기업이나 지자체, 단체는 오는 3월 29일까지  K-CSBI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접수하면 된다. 부문별 1위의 고객감동 브랜드들은 오는 4월 20일(수) 서울 밀레니엄 서울힐튼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인증식을 갖는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