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인=오서윤 기자] ‘세상과 소통하는 전문 칼럼 미디어’를 지향하는 미디어파인이 「전국대학생 칼럼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8일까지 1달간 진행되는 이번 칼럼콘테스트는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미디어파인은 이번 칼럼콘테스트를 통해 힘들고 지친 우리 청춘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을 주고자 한다. 칼럼 주제는 청춘들의 삶과 사랑 그리고 주변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내용으로 주제는 자유롭게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미디어파인은 작년 7월 제1회 청춘칼럼니스트 모집 공고를 통해, 현재 19명의 대학생이 미디어파인 청춘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많은 대학생들이 미디어파인 각 분야의 칼럼을 읽고 글쓰기는 물론 인생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며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 미디어파인 제1기 청춘 칼럼니스트

이번 한 달간 진행되는 「미디어파인 전국대학생 칼럼콘테스트」는 대학생 1명당 3편의 칼럼을 제출 할 수 있으며 분량은 A4용지 1장~2장이다.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창의상 등 28명의 학생에게 총 상금 120만원과 300만원 상당의 시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칼럼 평가는 미디어파인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계신 김주혁 소장(전 서울신문 국장)과 미디어파인 전문 편집위원의 평가를 거쳐 4월 22일 수상작을 발표 할 예정이다. 상세내용은 미디어파인 홈페이지(http://www.mediafine.co.kr/) 와 대학생 필수정보 앱 ‘아이캠펑’ 공모전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미디어파인 전국대학생 칼럼콘테스트」에서 수상하는 대학생은 향후 미디어파인 칼럼니스트로 활동할 수 있다. 글을 쓰고 싶은 욕망이 있는 전국의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 미디어파인은 세상 곳곳의 숨어 있는 멋진 이야기를 찾아내 독자들에게 행복을 전해주고자 한다.

한편 「미디어파인 전국대학생 칼럼콘테스트」는 대학생 필수정보 앱 '아이캠펑'이 주관하고 tbs교통방송이 후원하며 리프리젠 화장품, 미라클매직폼, AP마스크팩에서 시상품을 협찬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