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인=오서윤 기자] tbs TV 창사 25주년 특집 다큐멘터리 2부작 <대중가요 서울을 노래하다>가 지난 25일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에서 주관하는 ‘2016 케이블TV 방송대상’ 기획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에 수상하는 <대중가요 서울을 노래하다>는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관통하 고 있는 대중가요를 통해 대도시 서울이란 공간을 살아가고 있는 이들의 꿈과 사랑 그리고 삶을 살펴보고자 기획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입니다.

<대중가요 서울을 노래하다>는 서울의 지역성과 문화콘텐츠의 접목을 통해 한국전쟁 직후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대중가요 자료 수집을 통해 대중문화의 가치와 우수성을 태동한 대도시 서울의 모습을 잘 그렸다는 평입니다.

<케이블TV 방송대상 PP작품상 기획부문>은 2015년 한 해 동안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구성·연출 등 새로운 시도와 참신한 기획으로 PP 전문콘텐츠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프로그램에 선정ㆍ시상하는 상입니다.

▲ 사진=백남우 tbs 영상콘텐츠부장

(인터뷰) 백남우 부장 / tbs 텔레비전국 영상콘텐츠부
"대중문화의 가치와 우수성을 태동한 대도시 서울의 모습을 음악을 통해 세밀하게 표현하려고 노력했던 부분이 시청자분들의 공감을 얻은 것 같아서 이 상이 더욱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앞으로도 공영방송으로서 tbs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방송촬영감독연합회 주최 <2015 그리메상 우수작품상>에 이어 또 한 번 수상 의 영예를 안게 됨으로써 로컬리티 구현을 위한 tbs의 노력이 결실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TV캐스트 다시보기>
tbs 창사 25주년 특집 다큐멘터리 2부작 <대중가요 서울을 노래하다 1부 : 서울의 슬픔과 희망> http://tvcast.naver.com/v/423568

tbs 창사 25주년 특집 다큐멘터리 2부작 <대중가요 서울을 노래하다 2부 : 서울의 사랑과 낭만> http://tvcast.naver.com/v/423576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