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펑-한국카이스 MOU체결 : 아이캠펑 서지원 대표(좌), 마풀영어 이준엽 대표(우)

[미디어파인=오서윤 기자] 대학생 필수 정보 어플 ‘아이캠펑’ 개발사인 ㈜캠펑(대표 서지원)은 토익교육 전문 업체인 ‘㈜한국카이스’와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캠펑과 ㈜한국카이스는 ‘아이캠펑’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은 양사가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대학생들을 위한 토익지원, 취업 콘텐츠 개발, 취업 성공 캠페인 등 전 부문에서 적극 협업하기로 했다.

‘아이캠펑’은 신입인턴, 서포터즈, 공모전, 이벤트 등 대학생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들을 모바일에 특화시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이다. 누적 대학생 회원수는 36만명에 달하며, ‘구글 플레이’ 대학생 관련 키워드 검색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가 급상승 중에 있다.

‘마풀영어’는 국내 최초 개인 맞춤형 토익 학습 플랫폼과 다니엘 헤니, 수현을 필두로 국내 유일 스타에게 직접 배우는 영어회화 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한 스타 강사 독식 구도의 기존 인강 시장에 강사들의 협업을 통한 최적의 콘텐츠를 학습자 맞춤으로 서비스하는 신개념 학습 플랫폼을 제시하여 화제를 낳고 있다.

양사의 제휴를 통해 대학생들의 취업 성공을 위한 다각도의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대학생들의 필수 정보 어플 서비스로 자리 잡은 ‘아이캠펑’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마풀토익’을 비롯 다양한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별도의 취업 성공 서포터즈를 운영하여 취업 통합 솔루션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가치를 높일 것을 기대하고 있다.

서지원 캠펑 대표는 “이번 MOU 체결로 캠펑을 이용하는 대학생들에게 취업에 직접적으로 도움 되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준엽 한국카이스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장기화되는 취업난 속에서 자신에게 최적화된 콘텐츠와 플랫폼으로 대학생들이 커리어를 계발하는데 작게나마 일조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