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인=지성룡 기자]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의 기획프로그램 '스테이지 149'의 첫 포문을 열게 될 작품은 벨기에 음악극 '양들의 회전목마(Carrousel des moutons)'이다. 벨기에 공연팀 더크앤피엔(d'irque&fien)에 의해 제작된 시적인 흐름과 독창성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어린이날을 맞아 5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소 공연장에서 인천시민들에게 유럽의 감수성을 전달한다.

2012년 프랑스 아비뇽 페스티벌에서 가장 인상적인 작품으로 각인됐던 <양들의 회전목마>는 이미 유럽은 물론 전 세계 25개국에 초청돼 선보인 바 있다. 국내에는 처음 선보이게 되는 이번 공연에는 춤추듯 움직이고 회전하는 그랜드 피아노의 상상을 초월하는 무대 메카니즘, 라이브로 끊임없이 흐르는 몽환적 피아노 연주와 함께 기상천외한 서커스와 저글링이 관객들의 감성과 흥미를 자극한다.

무대 위 그랜드피아노 한대. 대사 없는 여자 연주자의 피아노 선율이 울리기 시작하면 양들의 꿈이 시작된다. 나른한 배우의 움직임과 동시 에 연주되던 피아노가 돌기도 하고, 일어서기도 하고... 피아노와 더불 어 무대에 선보이는 베개, 잠옷, 빗자루, 피아노 악보 이 모든 것들이 꿈처럼 펼쳐지는 마법의 오브제들이다. 공중 그네를 빗자루로 대신하 고, 피아노 위에서 선보이는 곡예, 사람의 몸으로 이루어진 서커스 천 막, 별빛들처럼 수놓아진 무대 아이디어들. 어두운 밤 속으로 들어가 더크&피엔의 신비의 나라로 떠나면 불가능한 일들이 현실이 된다. 길거리 연극의 자연스러운 표현이자 본질로 돌아간 서커스의 힘을 보 여주는 양들의 회전목마는 거대한 오르골과 같이 서정적인 무대를 선 사할 것이다.

예술성과 작품성을 중심으로 프로그래밍 된 작품들의 모음집인 <스테이지 149>는 음악극부터 최고의 연극을 모은 연극선집, 현대무용까지 다양한 장르를 준비해 관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스테이지149>는 보다 다양한 할인혜택으로 관객들에게 다가간 다. 예매 오픈 후 서둘러 티켓을 예매하는 관객을 위한 ‘조기예매’할 인, 24세 이하 또는 65세 이상의 국민이면 누구나 국가지원을 받아 보 다 저렴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사랑티켓’ 할인, <스테이지 149>시리즈의 티켓을 소지할 경우 다음 공연의 할인율을 제공하는 ‘릴레이 티켓’할인 등이 준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