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인=지성룡 기자] 고양시와 (재)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2015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스토리랩 창작단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계적인 교육 및 맞춤형 컨설팅 등을 통해 고양시 원천 소재 스토리 발굴 및 우수 스토리텔러를 양성하고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올해 고양 스토리 창작단 프로그램은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분야에 유명 강사를 초청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기본교육 및 심화교육, 피칭교육을 진행하고, 고양시 원천소재 개발을 위한 탐방프로그램과 이야기·콘텐츠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국제콘텐츠콘퍼런스(DICON), DMZ국제다큐영화제 등의 콘텐츠 행사에 참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올해 말에 진행될 <고양스토리공모전>(가제)에 보단 탄탄한 내용으로 출품할 수 있도록 스토리 개발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는 콘텐츠 개발 및 각종 지원 사업을 준비하는 창작자라면 매우 좋은 교육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모집기간은 8월 28일(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며, 70명 이내로 선발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양스토리랩 홈페이지(www.goyangstoryla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