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인=이지민 기자] 시민의 방송 tbs는 창사 27주년을 맞이하여 영화 ‘귀향’, ‘tv책방 북콘서트-도올 편’, 특집다큐 ‘괜찮아 디바인’, ‘삶의 소리 백성의 밥상’ 등 다채롭고 풍성한 창사특집프로그램을 마련, 시청자들의 사랑에 보답할 예정이다.

- 시민의 방송 tbs, 2017년 6월 11일 창사27주년 맞아 특집프로그램 TV 방송
- 영화 ‘귀향’, ‘TV책방 북콘서트-도올 편’, 특집다큐 ‘괜찮아 디바인’, ‘삶의 소리 백성의 밥상’ 등 마련

그동안 우리사회 문제작 시리즈를 방송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tbs특별상영관>에서는 창사27주년 맞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우리의 가슴 아픈 역사, 모두가 알아야 할 진실에 관한 이야기, 조정래 감독의 영화 ‘귀향’을 오는 6월 11일 밤 9시에 방송한다.

2부에 걸쳐 방송되는 창사 27주년 특집 TV책방 북콘서트 <도올 김용옥 X 판소리>는 촛불 정국과 탄핵, 그리고 문재인 정부 출범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에 대해 도올 김용옥표 사이다 발언을 통해 들어보고 더불어 판소리 명창들의 감동적인 무대와 함께 왕기석 명창과 도올 선생의 듀엣곡 무대 등 이색적인 시간도 마련돼 있다. TV책방 북콘서트는 1부 6월 9일 금요일, 2부 6월 16일 금요일 오후 3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창사특집 다큐로는 코리안 드림을 꿈꾸며 인천 송도로 온 아프리카 가나 코비, 디바인 형제의 이야기를 담은 특집다큐 ‘괜찮아 디바인’을 오는 6월 6일 화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할 예정이며, 민요와 밥상을 통해 지역문화를 들여다보는 다큐멘터리, 5부작 ‘삶의 소리 백성의 밥상’은 6월 5일부터 9일까지 낮 1시 30분에 방송하고 있다.

IPTV(KT 214번, SK 272번, LG 176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방송 문의)와 새롭게 만들어진 tbs앱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시청할 수 있고, tbs TV 유튜브 및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