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필하모닉오케스트라, 창단20주년 기념 신년음악회

오서윤 기자l승인2019.01.09l수정2019.01.09 15:1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미디어파인=오서윤 기자] 고양필하모닉오케스트라(지휘자 안현성)는 오는 1월18일(금) 오후7시30분 고양시에 위치한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고양필하모닉오케스트라 창단20주년을 기념하는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민간직업 교향악단인 고양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지역문화의 활성화와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를 기치로 내걸고, 1999년 5월 창단되었다. 민간직업 교향악단으로써 정기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최고 수준의 기량을 갖춘 프로 연주자들이 모인 단체로서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단체이다. 고양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연 4회 이상의 정기연주회를 비롯하여 테마가 있는 기획 연주, 각종 초청 연주회, 시민들을 위한 자선음악회, 예술인 페스티벌 및 각종 음악회,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한 음악 나눔 등 다양한 공연으로 지난 2008년 고양시 ‘고양시민을 위한 교향악단’으로 선정 선정된 바 있으며 한층 더 성숙하고 향상된 음악으로 최고의 기량을 갖춘 오케스트라, 대중에게 친숙하고 인정받는 단체가 되기 위하여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가고 있으며, 관내 사회단체나 기업들과의 연계사업으로 단체나 기업의 홍보에 기여함과 동시에 음악으로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고양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앞으로도 예술단체가 추구하고자 하는 이상적인 비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음악의 질적 향상은 물론 항상 대중과 함께하는 단체로 거듭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

이번 창단20주년 기념 신년음악회는 1부에서 왈츠와 폴카 중심의 연주곡과 트럼펫 하이든 협주곡 협연으로 많은 관객들에게 경쾌하고 밝은 기운을 선사할 것입니다. 2부에서 협주곡, 심포니 등 다양한 연주곡과 성악 협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성악 협연은 고양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함께 국내 최정상 소프라노 강수정, 테너 유태근이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 내며, 하이든 트럼펫 협주곡은 국내외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트럼피스트 반재호가 협연을 한다.

이번 창립20주년 신년 음악회 지휘를 맡은 안현성은 “음악을 함께 즐기고 나눈다는 것과 내가 가진 것을 누군가에게 전하고 또 그것을 즐기고 향유 한다는 것은 서로에게 삶의 활력소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고 덧붙였다.

오서윤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미학적 포토갤러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28, 10층 1016호(적선동, 광화문 플래티넘  |  대표전화 : 02-734-8802  |  팩스 : 02-6383-0311 ㅣ 발행일자 : 2015년 1월 1일
등록번호 : 서울 아03542  |  등록일자 : 2015년 1월 20일 ㅣ제호 : 미디어파인 ㅣ 대표이사 : 신동재  |  전무이사 : 이창석   |  편집국장 : 김영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석
Copyright © 2019 미디어파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