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미디어파인=지용훈 원장 칼럼] 자신감 있는 몸매를 위해 가슴성형을 찾는 이가 늘고 있다. 하지만 가슴성형에 이용되는 보형물에 대한 이해 없이 무작정 볼륨 확대를 위해 병원을 찾는 경우도 적지 않다. 안전한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성형 보형물은 모양에 따라 물방울 모양과 원형 모양으로 나눌 수 있다. 물방울 모양은 실제 가슴 형태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윗가슴은 매끄럽고 아래쪽은 풍만한 물방울 형태를 띠고 있으며 형태 유지를 위해 텍스처 타입으로만 제작된다. 원형은 위아래가 전체적으로 풍만한 형태로 윗가슴이 없거나 가슴의 전체적인 볼륨을 확대할 때 적합한 종류이다. 체형에 따라 스무스, 텍스처 타입 중 선택이 가능하다.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은 재질에 따라 스무스 타입, 텍스처 타입으로도 나눌 수 있다. 스무스 타입은 이름 그대로 보형물 표면이 부드럽고 매끄러운 보형물이다. 수술 후 자연스러운 감촉과 모양을 위해 마사지를 해주는 과정이 필요하다. 텍스처 타입은 보형물 표면이 거칠고 두꺼운 종류로 구형구축 발생을 줄이기 위해 제작되었다. 표면이 두터워 잘 고정되기 때문에 수술 후 별도의 마사지가 필요 없다.

보형물을 선택할 때는 단순히 가슴을 확대하는 데만 초점을 맞춰서는 안 된다. 체형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보형물의 종류와 사이즈를 선택해야 한다. 특히 동양인은 흉곽이 좁기 때문에 정확한 신체 계측을 통해 알맞은 보형물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품 인증을 받은 보형물인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미국 FDA, 한국식약청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정품 보형물을 사용해야 터지거나 흘러내리는 등의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다.

보형물을 삽입할 때 어느 부분에 삽입 및 절개하는 지도 가슴성형의 성공을 결정짓는 요인 중 하나이다. 가슴 조직, 처짐 정도, 환자의 체형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하여 계획을 세우고 수술 할 부위에 디자인해야 원래 본인의 가슴인 듯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가슴라인을 만들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진료의 시작인 상담 단계부터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담당하고 수술까지 집도하며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같이 이뤄져야 안전하고 성공적인 가슴성형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을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노하우와 이해도가 높아야 하므로 성형외과 선정에 신중해야 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