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인=이도영 원장 인터뷰] 피부 탄력관리에 집중적인 신경을 써야 하는 여름 시즌이 시작됐다. 최근에는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터라 주름개선과 함께 얼굴 볼륨감을 높여주는 방법으로 필러 시술을 선택하는 이들이 부쩍 늘고 있다.

얼굴에 칼을 대야 하는 수술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필러는 비교적 간단하면서도 빠르게 만족도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어 좋은 대안이 된다. 아름다움을 만들어가는 뷰티 성형 글로벌 에스테틱 그룹 디엔컴퍼니가 얼굴 근육의 움직임에 초점을 맞춰 설계된 테오시알 RHA 필러를 출시했다. 테오시알 RHA 필러는 주름이나 볼륨 개선 등 필러의 기본 효과에 충실하면서도 표정에 따라 변하는 얼굴 움직임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필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와 관련, 건대 리더스피부과 이도영 원장을 만나 테오시알 RHA필러에 대한 견해와 최근 필러시술의 트렌드를 들어봤다.

▲ 리더스피부과 이도영 원장

Q. 필러 시술로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가?

필러는 피부 주름 및 탄력 조직의 결점이나 상태를 보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피하 이식용 주입물을 통칭한다. 일단 필러 시술을 받게 되면 주입한 부위에 볼륨이 증가한다. 이를 이용해서 얼굴의 윤곽을 개선시킬 수도 있고, 지방이 부족해 푹 꺼져 있는 부위의 볼륨을 개선시킬 수도 있고, 주름을 개선시킬 수도 있다. 약간의 볼륨 변화와 윤곽 변화로도 사람의 인상은 크게 바뀌기 때문에 환자들의 시술 후 만족도는 매우 높은 편이다.

Q. 환자들이 필러 시술 전에 알아둬야 할 사항이 있다면?

필러는 히알루론산을 비롯해 PCL 등, 성분이 다양하고 효과도 저마다 차이가 있다. 때문에 재료에 따라 가격적인 면에서도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 많은 환자들이 필러 비용이나 가격에 집중하지만, 결코 싸고 좋은 건 없다. 저렴한 필러의 경우 자칫 울퉁불퉁해지거나 쉽게 퍼지거나, 꺼질 수 있어 한계를 보이는 경우가 있지만, 프리미엄 필러는 그만큼 충분한 값어치를 한다. 따라서 비용보다는 필러의 종류에 따른 장단점과 안전성을 더 주의 깊게 따져보는 것이 좋다.

Q. 환자를 위한 필러 선택 및 시술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필러는 유지기간이 길다고 무조건 다 좋은 것은 아니다. 필러 환자들은 대부분 자연스러우면서도 얼굴이 작고 어려 보이는 인상 변화를 기대한다. 때문에 안전하면서도 부드러운 시술이 가능한 제품을 선호하는 편이다. 시술 시에는 천편일률적인 강남미인을 만들어 내는 것 보다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해서 가장 필요한 곳에 적절한 볼륨의 필러를 채워 넣는 것에 집중한다. 두드러지는 변화로 성형 티가 나는 것보다는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얼굴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Q. 이번에 디엔컴퍼니에서 론칭하는 RHA가 기존 필러와 어떻게 다른지?

테오시알 RHA는 웃을 때 예쁜 필러다. 기존의 필러가 단순히 채우는 것에 목적이 있었다고 하면, RHA 필러는 신축성과 내구성을 높인 다이나믹 필러로 근육의 움직임에 잘 버티는 특징이 있다. 그래서 얼굴의 움직임과 다양한 표정에도 자연스러움이 유지된다. 즉, 기존의 필러는 3차원적인 정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였다면, 테오시알 RHA는 4차원적인 동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테오시알 RHA는 마치 원래부터 있었던 내 것인양 주변 조직과 잘 동화되어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렇다 보니 시술하는 입장에서도 훨씬 편하고, 환자의 니즈도 충분히 만족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