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인=이혜미 원장 인터뷰] 낮 최고 기온이 33도까지 치솟는 불볕더위로 인해 피부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늘어지고 주름진 피부는 노안형 얼굴로 보이게 만드는 주범으로 작용한다. 특히 이마와 볼살 부위가 밑으로 처지면 전체적인 얼굴 볼륨이 꺼지게 되는데, 이는 단순히 늙어 보이는 것을 넘어 우울해 보이는 인상까지 심어줄 수 있기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이미 눈에 보일 정도로 주름이 도드라진 경우라면 재생 및 탄력저하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필러와 같은 시술의 힘을 빌려볼 수 있다. 필러의 경우 볼, 이마, 앞광대와 같이 볼륨감이 부족한 피부 부위에 주사하는 피부과 시술로 주름개선 및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와 관련, 광주 이혜미성형외과 이혜미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을 만나 최신 기술과 안전성을 확보한 히알루론산 필러 ‘디바비바’에 대해 들어봤다. (이 병원은 디바비바 필러를 신규 론칭했다.)

▲ 이혜미성형외과 이혜미 원장(이혜미 성형외과 전문의)

Q. 신규 론칭한 디바비바 필러와 기존 필러의 차이점은?

‘여신(DIVA)’과 ‘찬양(VIVA)’의 합성어인 디바비바는 이름 뜻대로 여신 피부로 거듭나기 위한 소프트, 미디엄, 하드 총 3가지 제품라인으로 구성돼 있는 필러 제품이다. 디바비바는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부위별로 시술이 용이할 수 있도록 3가지 제품라인을 구성했다.

HIVE기술을 적용 및 Pulling 공정과정을 추가하여 기존의 필러보다 점탄성을 향상시켜 세심한 디자인이 가능하다. 여기에 유럽 EDQM(유럽의약품질위원회)의 승인을 받는 히알루론산(HA) 및 리도카인 원료를 사용해 안심하고 받을 수 있다. 수분보습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과 국소마취제인 리도카인이 함유된 덕분에 시술 시 통증이 덜하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Q.필러 시술로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나?

필러는 조직수복용생체재로 피하에 주입하여 물리적인 수복을 통해 피부 볼륨을 회복하는 것을 말한다. 아무래도 푹 꺼진 부위가 개선 가능하기 때문에 탄력회복은 물론 다양한 부위에 원하는 모양으로 시술 받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특히 위험이 큰 수술에 비해 간단한 시술로 높은 기대를 할 수 있다.  

Q. 필러 선택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요즘 필러의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 가장 중요한 건 유지 기간보다 안전한 필러를 선택하는 것이다. 아무리 유지 기간이 오래 간다고 해도, 부자연스럽게 연출된다면 만족도가 매우 떨어질 것이다. 환자 개개인의 얼굴에 맞는 부드러운 시술 관리와 환자의 장점을 살리고 부족한 점은 채워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얼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Q. 그렇다면, 필러 시술 전 주의 할 점은?

대부분의 필러는 히알루로산을 이용한 필러다. 원료 성분의 안전성이 중요한데 비용보다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 저렴한 가격에 현혹돼 피해를 보는 사례를 종종 접하는데, 그런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