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환절기 깊어지는 주름, 엘란쎄 필러로 관리할 수 있어 [오세웅 원장 칼럼]

후즈후피부과 천호점 오세웅 원장l승인2019.10.04l수정2019.10.04 16:18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후즈후피부과 천호점 오세웅 원장

[미디어파인 칼럼=후즈후피부과 천호점 오세웅 원장] 중년의 나이로 향할수록 피부 고민이 깊어져만 간다. 특히 세월을 실감하게 하는 크고 작은 주름이 도드라져 보이기 시작하는데, 노화로 잃은 피부 탄력은 본래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것을 넘어 볼품없어 보이는 인상마저 심어줄 수 있다.

더욱이 요즘 같은 가을 환절기에는 평소보다 더욱 짙어지는 주름을 확인할 수 있다.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갑작스러운 일교차의 영향으로 공기 중의 수분이 약 15% 줄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진다. 보통의 건강한 피부의 유수분 함량은 평균 15~20% 정도지만, 환절기에는 건강한 이들도 10% 이하로 떨어지며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게 된다.

이처럼 날씨와 같은 주위 환경으로 인해 갑작스럽게 피부 속 수분이 빠져나갈 경우 건조해짐과 동시에 탄력도 저하되어 아래로 처지고 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 주름은 사용빈도가 높은 이마부터 피부가 얇은 눈가, 노화로 빠진 살로 인해 빈약해진 볼살이 늘어지면서 양볼, 입가, 코 등 어떤 부위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

피부노화의 가속을 방지하기 위해선 환절기 더욱 심해지는 주름에 대한 경감심을 갖고, 빠른 시일 내 개선할 필요가 있다. 만약 이미 주름이 오랜 기간 얼굴에 자리잡고 있다면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해줄 수 있는 필러 시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필러는 조직수복용생체재로 피하에 주입하여 물리적인 수복을 일으켜 떨어진 탄력을 회복하고, 주름을 개선해 전체적인 볼륨감을 살리는 것을 말한다. 다양한 종류의 필러 중에서도 피부 속 탄력과 수분감을 유지해주는데 지대한 역할을 하는 콜라겐을 스스로 생성할 수 있도록 돕는 ‘엘란쎄’가 주목받고 있다.

엘란쎄는 자가 콜라겐 생선을 촉진하는 PCL성분과 함께 시술 후 즉각적인 볼륨감 형성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CMC성분도 함유하고 있는 필러다. CMC 성분은 시술 직후부터 서서히 흡수되어 약 6주까지 볼륨이 줄어드는 양상을 보이나, PCL성분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약 8주 후부터 볼륨감을 다시 증대시키는 원리로 2년가량 효과가 유지될 수 있다.

엘란쎄 필러는 통증과 붓기가 적어 시술 시 별다른 이상증세가 발생하지 않으며, 시술 후에도 바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부위별로 시술이 용이하고 얼굴 특징을 살린 섬세한 디자인이 가능하다.

엘란쎄의 경우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약 일주일 정도 붓기가 발생하는 것이 정상이다. 만약 시술 후 붓기가 전혀 없다고 광고하는 곳이라면 소량을 주입했거나 혹은 시술 경험이 부족하다는 방증이기에 엘란쎄 필러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병원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후즈후피부과 천호점 오세웅 원장)

후즈후피부과 천호점 오세웅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미학적 포토갤러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28, 10층 1016호(적선동, 광화문 플래티넘  |  대표전화 : 02-734-8802  |  팩스 : 02-6383-0311 ㅣ 발행일자 : 2015년 1월 1일
등록번호 : 서울 아03542  |  등록일자 : 2015년 1월 20일 ㅣ제호 : 미디어파인 ㅣ 대표이사 : 문수호  |  전무이사 : 이창석   |  주필 : 김주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석
Copyright © 2019 미디어파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