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올바른 혈관 건강관리법은? 킬레이션 치료 도움 [정재욱 원장 칼럼]

국민한의원프롤로의원 대구점 정재욱 원장l승인2019.11.22l수정2019.11.22 18:20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국민한의원프롤로의원 대구점 정재욱 원장

[미디어파인 칼럼=국민한의원프롤로의원 대구점 정재욱 원장] 입동을 지나 겨울로 접어들면서 기온도 급격히 떨어지고 있다.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로 인해 갖가지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데, 노약자나 만성질환이 있는 사람일수록 훨씬 취약하다. 특히 겨울이 시작되는 이맘때쯤이면 ‘심뇌혈관 질환’에 각별히 주의할 필요가 있다.

실제 심근경색∙뇌졸중∙혈관 질환 발생률이 11월에 급증하며 환자 수도 많아진다. 보건의료 빅데이터 월별 심혈관 질환 수 추이를 살펴본 결과 지난해 3월부터 점차 감소하던 환자 수가 9월 최저치의 수치를 기록했다가 10월에 다시 급증했으며, 11월~1월까지 30만 명 이상을 유지할 정도로 많은 이들이 심혈관 질환을 호소하고 있다.

혈관 질환은 단순한 병으로 치부해서는 안된다. 방치할 경우에는 목숨을 앗아갈 정도로 치명적인 질병이기 때문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0년(2007~2016년) 동안 뇌혈관 질환 월별 사망자 수는 10월부터 급증해 11월엔 2만 2천여 명에 육박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혈관 질환 발병률이 급격히 늘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 몸은 찬 공기에 노출되면 교감신경이 항진되는데, 이로 인해 말초동맥이 수축하고, 혈압 및 심박동 수도 함께 상승하면서 심장에 큰 부담을 안겨준다. 또한, 몸의 혈관이 급격히 수축하여 혈관이 좁아진 탓에 원활하게 흐르던 피가 혈관이 갑자기 막혀 한 곳에 장시간 정체되면 결국 혈관이 터지게 되는 불상사가 발생하는 것이다.

혈관 질환은 날씨의 영향도 크지만, 흡연이나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을 앓고 있는 만성 질환 환자에게서도 자주 나타나는 질환이다. 만성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심혈관 질환 발병 확률이 일반인보다 6배 정도 더 높아지며, 심장 질환으로 사망한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도 위험이 3~4배 정도 더 높다고 알려졌다.

갑작스럽게 달라진 환경 변화에 우리 몸이 잘 적응할 수 있게 만들고자 한다면 지금부터 대비해야 한다. 겨울철 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올바른 건강관리법으로는 가장 먼저 생활습관부터 교정하는 것이다. 혈압을 높일 수 있는 육식 위주의 식습관에서 벗어나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비만인 사람이라면 식단과 운동을 통해 체중감량 하는 것을 권장한다.

혈액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음식과 영양제 섭취와 함께 킬레이션 치료를 병행해주는 것도 혈관 건강을 관리해줄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다. 킬레이션 주사는 EDTA라는 작은 아미노산을 정맥을 통해 서서히 주입시키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킬레이션은 금속원소가 단백질에 결합하는 화학반응을 일으키는데, 이 원리를 이용해 혈관 속 축적된 노폐물 및 유해물질을 청소해준다. 주입된 EDTA의 경우 혈관을 따라 수술로는 불가능한 미세혈관부터 뇌혈관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체내 축적된 불필요한 중금속, 독성물질 등과 결합해 소변으로 배출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킬레이션 치료는 혈액검사, 모발 중금속 검사, 소변검사 등을 거친 후 개인에게 맞는 치료기간과 횟수를 정해야 치료 후 일어날 수 있는 알레르기 반응, 통증 및 부종 등의 부작용에 제대로 대응할 수 있다. 때문에 본격적인 치료에 앞서 개인의 건강 및 영양상태, 체질, 병력 등 다각적인 분석을 통해 파악한 후 맞춤형 치료계획을 세워줄 수 있는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중요하다. (국민한의원프롤로의원 대구점 정재욱 원장)

국민한의원프롤로의원 대구점 정재욱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미학적 포토갤러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28, 10층 1016호(적선동, 광화문 플래티넘  |  대표전화 : 02-734-8802  |  팩스 : 02-6383-0311 ㅣ 발행일자 : 2015년 1월 1일
등록번호 : 서울 아03542  |  등록일자 : 2015년 1월 20일 ㅣ제호 : 미디어파인 ㅣ 대표이사 : 문수호  |  전무이사 : 이창석   |  주필 : 김주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석
Copyright © 2019 미디어파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