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디성형외과 장우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미디어파인 칼럼=아이디성형외과 장우석 원장] 겨울에는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지고 차가운 바람과 실내 히터 등의 외부 자극으로 인해 피부 손실이 이뤄져 주름이 생기기기 쉽다. 특히, 팔자주름이나 처진볼살 같은 경우 강한 인상을 주거나 궁해 보이며 세련된 느낌과는 거리가 멀어 보일 수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보톡스, 필러 등 간단한 피부리프팅시술을 비롯해, 실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 리프팅은 의료용 실을 피부에 삽입에 중력 반대방향으로 당겨 고정하는 시술이다. 절개 및 금액부담이 적어 젊은 층에서 많이 선호되지만 여러 실리프팅후기 에서도 알 수 있듯 중년층에는 효과가 다소 아쉬울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수술 후 회복기간, 흉터의 단점을 보안한 ‘최소절개 스마스거상술’이 각광받고 있다.

해당 거상술은 구렛나루 라인 1cm 내외 최소절개로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피부 재생력이 더딘 중년층에게 절개와 회복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수술 부위에 밴드로 붙여 놓을 만큼 절개 부위가 작기 때문에 수술 다음날부터 샴푸,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또한, 팔자주름리프팅에 효과적인 ‘최소절개 스마스거상술’은 처짐을 유발하는 스마스 층을 포함해 개인별 얼굴에 맞게 모든 층을 리프팅 한다. 팔자주름뿐만 아니라 처진볼살리프팅, 무너진 턱라인, 눈가주름 등 전체적인 피부 주름개선에 도움 된다.

수술방법은 먼저 구렛나루 라인 절개를 통해 피부와 스마스 층을 박리하고, 후상방으로 견인하여 단단한 조직인 측두근막에 고정한다. 절개범위가 적어 멍과 붓기가 적고 수술 다음날 피부리프팅 효과를 눈으로 확인 가능해 바쁜 직장인에게도 선호된다.

하지만 안면거상술은 수술 과정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반드시 주름 수술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 이를 고려하지 않고 저렴한 비용 및 광고로 인해 숙련도가 낮은 곳에서 진행할 경우 절개 부위의 염증, 흉터, 피부 표면이 매끄럽지 못하게 되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아이디성형외과 의료진은 “팔자주름리프팅은 자신의 얼굴형, 피부의 두께와 처진 정도, 주름의 깊이와 정도 등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그에 맞는 수술법을 적용해야 한다”며, “성형 전문 의료진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고 개개인에 맞는 수술방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아이디성형외과 장우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