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리핀관광부 장관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필리핀 2020 세일 이벤트 설명

필리핀이 2020년 3월부터 한달 간 ‘Philippine Fun Sale’을 진행하면서 필리핀 관광의 색다른 재미를 하나 더 추가할 예정이다. 필리핀 관광부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장관은 “내년 3월 필리핀에선 처음으로 빅 세일 행사가 예정되어 있으며, 필리핀 전역에서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필리핀 관광부 하워드 랜스 우이킹 차관은 “Philippine Fun Sale’은 싱가포르의 ‘그레이트 싱가포르 세일’ 과 ‘홍콩 섬머 세일’의 필리핀 버전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필리핀은 여러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인 만큼, 각 지역 마다 다른 축제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싱가포르와 홍콩이 한 도시에서만 세일 행사를 진행하는 것과는 달리, 필리핀은 전역에서 세일 행사를 진행하며 관광객들이 다양한 필리핀을 느끼면서 쇼핑을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필리핀 2020 세일 이벤트

이번 ‘Philippine Fun Sale’에는 한국인들이 주로 찾는 SM몰, 아얄라 몰을 비롯하여 메가 월드, 로빈슨 등 10개 그룹이 참여하며,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세일 품목 또한 오직 필리핀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현지 생산 제품으로 초점을 맞추어 필리핀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놓치지 말아야 할 이벤트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 필리핀 2020 세일 이벤트

한편, 쇼핑 관광은 2016-2022년 국가 관광 개발 계획(NTDP)에 따라 지정된 필리핀의 주요 관광 상품으로, 이번 ‘Philippine Fun Sale’은 관련 사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 필리핀관광부, 한국 지사장 마리아 아포

마리아 아포 필리핀관광부 한국 지사장은 “3월에 진행되는 ‘Philippine Fun Sale’을 통해서 필리핀을 방문하는 모든 한국인 관광객들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