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모커리한방병원 윤유석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올해 설 연휴 기간 교통량은 증가했으나 교통사고는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많은 사람들이 늘어나는 교통량에 대비하여 안전운전에 힘을 썼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처럼 겨울철에는 비 또는 눈으로 인해 도로 표면이 젖어 있거나 결빙 될 수 있어 운전자는 안전거리부터 확보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발생되는 것이 자동차사고다. 부득이하게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면 사고 후 빠른 대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신체적인 충격이 있을 수 있어 병원, 한의원 등을 통해 MRI, X-RAY 등의 검사 및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하지만 경미한 교통사고일 경우 증상이 바로 나타나지 않아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치료기간이 길어질뿐더러 나중에 만성화가 될 가능성이 높아 경미한 교통사고라도 빠른 시간 내에 병원에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교통사고후유증증상은 목, 허리 통증으로 차량 충돌 시 목과 허리가 받는 충격이 크기 때문이다. 교통사고는 평소 목, 허리 통증이 있던 사람의 경우 목디스크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 목, 허리 통증 다음으로 많이 호소하는 증상은 교통사고 두통이다. 두통의 경우 교통사고로 목이 크게 흔들리게 되면서 목 주위의 근육과 인대를 굳고, 긴장상태로 만들면서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면서 발생된다.

최근 이런 가운데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하여 한방치료를 선호하는 이들이 부쩍 늘고 있다. 한방병원에서는 입원을 하여 집중치료가 가능할뿐더러 침, 약침, 한약, 추나치료 등의 비수술적인 치료방법으로 교통사고후유증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한방에서는 근육통과 같은 교통사고후유증증상은 영상검사로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다. 교통사고 한방치료 시 어혈을 제거하는데 중점을 두고 침, 약침, 추나, 한약, 물리치료 등의 치료를 통해 한의사가 문제가 되는 근육과 인대 부위를 찾은 후 치료를 진행한다.

아울러 이러한 교통사고치료비는 자동차보험으로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병원비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수원모커리한방병원 윤유석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