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65mc 대구점 서재원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아름다운 외모가 단순히 미의 기준으로 여겨지는 걸 넘어 인상과 자기관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계속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수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이에 바쁜 현대인들은 다이어트 대안으로 팔뚝 허벅지 복부 등의 부위에 지방흡입술을 선택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지방흡입술을 하기로 결심했다면 아마 먼저 지방흡입주사후기에 대해 찾아볼 것이다. 그 과정에서 정보를 찾기도 의문을 갖게 되기도 한다. 그 의문들에 대한 진실을 알아보자.

▶ 모든 지방을 다 제거할 수 있다?

지방흡입으로 제거 가능한 지방은 피하지방뿐이며 내장지방 제거는 불가능하다. 지방흡입 수술은 캐뉼라라는 미세한 흡입관을 삽입해 지방 세포를 추출하는 수술로 피부 아래의 피하지방만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이다. 과도한 지방 흡입은 오히려 패임이나 울퉁불퉁함, 불균형한 몸매 라인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이에 욕심을 버리고 적당하게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적당량의 기준은 전체 지방의 약 1/4 정도 남기는 것이 좋다.

▶ 지방흡입하기 까다로운 부위가 있다?

아무리 간단한 수술이라도 ‘수술’이기 때문에 까다롭지 않은 부위를 선정하는 건 모순이며 어떤 부위던 까다롭게 진행되어야 한다. 그러나 유독 지방 흡입하기 까다로운 부위는 의외로 허벅지다. 허벅지 라인을 일자로 매끄럽게 만들면서 허벅지와 엉덩이가 연결되는 라인을 자연스럽게 만들어야 되기 때문이다.

특히 허벅지는 개인에 따라 편차가 심한 부위로 수술 전 체형과 체질에 대해 미리 파악하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허벅지와 엉덩이가 연결되는 곳은 잘못 시술한다면 엉덩이 라인이 짝짝이가 되거나 쳐져 뒷모습 라인을 망칠 수 있으니 집도의의 기술과 감각이 중요하다.

▶ 지방흡입 후 멍은 어떻게 할까?

수술 시 흡입관 삽입을 위해 피부에도 구멍을 내기 때문에 수술 후 멍이 들 수밖에 없다. 다만 멍도 개인차가 크므로 멍이 빨리 사라지길 바라기보다는 압박복 착용을 통해 관리해주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압박복은 수술 부위를 눌러주어 출혈은 줄이고 그만큼 멍도 덜 들게 한다. 또한 붓기 예방과 탄력도 저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수술 후 회복 기간을 가지면서 조심할 필요가 있다. 무리한 운동은 삼가 하고 금연과 금주는 필수다.

지방 흡입을 진행 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전문의의 기술과 미적 감각 그리고 많은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꼽을 수 있다. 이는 수술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좌지우지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포털사이트에 의지해 지방흡입주사 후기나 뱃살지방흡입 가격 등 인기있는 키워드로만 정보를 찾아보는 것에만 집중하지 말고 직접 병원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상담 시에는 지방 흡입 전문의인지, 수술 경력이 오래되었는지, 마취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개인의 피부 타입이나 체형을 꼼꼼히 파악 후 디자인해주는지, 고주파 관리 같은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잘 갖춰져 있는지에 대해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365mc 대구점 서재원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