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관광부는 2020년 전국적인 규모의 2020년 필리핀 쇼핑 페스티벌을 오는 3월1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 페스티벌은 필리핀에서 최초로 열리는 것이며, 필리핀을 쇼핑하기 즐겁고 관광객들의 부담을 줄인 가격에 쇼핑할 수 있는 목적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열린다고 덧붙였다.

이번 쇼핑 페스티벌은 메트로 마닐라, 아구산델노르테 주, 앤티크 주, 바콜로드, 바기오, 바탄 주, 비콜 지방, 부키드논 주, 불라칸 주, 부투안, 카가얀 데 오로, 카가얀밸리 지방, 칼라바르손 지방, 카마리네스수르 주, 카피스 주, 세부, 다바오, 일로코스노르테 주, 일로일로, 라나오델노르테 주, 알바이 주의 레가스피, 레이테 섬, 미사미스오리엔탈 주, 네그로스옥시덴탈 주, 네그로스오리엔탈 주, 누에바에시하 주, 팔라완, 팜팡가 주, 팡가시난 주, 사우스코타바토 주(제너럴산토스), 삼발레스 주 (올롱가포) 등 전국 각지에서 즐길 수 있다.

필리핀 관광부의 2018 필리핀 방문 관광객 설문 조사에 따르면 38%의 관광객이 쇼핑을 주요 액티비티로 생각하는 만큼, 이번 쇼핑 페스티벌로 필리핀 관광부는 필리핀을 대표적인 쇼핑 국가로 포지셔닝 할 예정이다.

쇼핑 페스티벌 공식 파트너십 체결 행사에서,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장관은 ”2016-2022 국가 관광 개발 프로그램 중, 레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쇼핑 사업 등이 10대 중점 개발 사업에 포함되어 있는 만큼 우리는 이번 쇼핑 페스티벌로 관광객들이 필리핀 전역에서 필리핀이 제공하는 특별한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 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쇼핑 페스티벌 기간 동안, 필리핀 생산 제품들에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필리핀 장인들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은 필리핀의 문화, 전통, 삶을 보존하는 데도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쇼핑 페스티벌의 공식 해시태그는 #FunFinds 2020으로 행사 기간 동안 국내외 관광객들은 음식, 귀금속, 패션, 수공품, 가구, 뷰티 및 웰빙 제품 등 다양한 필리핀 생산 제품에 한해 15~70%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항공편과 숙박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된다.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장관은 “필리핀 관광부는 필리핀 쇼핑 페스티벌로 모든 관광객들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길 바라며 이번 쇼핑 페스티벌이 국가적인 연례 행사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쇼핑 페스티벌 참가 쇼핑몰로는 아라네타 그룹, 아얄라 랜드 몰, 필리핀 면세점 협회, 필린베스트 랜드, 그린필드 개발 기업, 비스타 몰, 메가월드, 올티가스 랜드, 파워 플랜트 몰, 로빈슨 랜드, 루스탄 상업 협회, 샹그릴라 플라자, SM 슈퍼몰 등이 있으며, 호텔 세일즈 및 마케팅 협회, 필리핀 프랜차이즈 협회, 필리핀 소매 협회, 필리핀 여행사 협회, 필리핀 관광 관련 협회 연합체 등이 후원한다.

필리핀 항공을 비롯한 세부 퍼시픽, 에어 아시아, 필리핀 여객기 연합 등은 필리핀 국내선에 한 해 항공 요금을 할인할 예정이다.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장관은 “필리핀 관광을 장려하기 위한 이번 페스티벌은 대형 쇼핑몰을 비롯한, 소매업체, 프랜차이즈, 호텔 및 여행사 및 여행사의 전폭적인 지원과 협력으로 가능했다."고 참여 업체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은 필리핀 관광에 대한 정부의 지지를 재차 강조했다.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장관은 두테르테 대통령이 보라카이, 보홀, 세부를 포함한 필리핀의 주요 섬을 순방하며 관광객과 지역 주민 모두에게 안전한 필리핀 여행이 안전하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